2008년 6월 5일 목요일

디트로이트의 몰락

남보다 미래를 먼저 더 길게 내다보는 능력을 가진다는 것은 바로 성공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의 도요다, 혼다가  성공하고 있는 것은 미래를 내다본  경쟁사보다 앞선 제품개발, 경쟁사보다 앞선 고객만족 지향 정책, 지구환경에 대한 경쟁사보다 앞선 대응.. 이런 모든 것을이 합쳐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디트로이트발 외신에 의하면 갤런당 $4 이 넘는 주유소 휘발유 값이 Detroit 3를 강타, GM의 미국시장 점유율이 지난 5월에는 사상 처음 20% 아래로 떨어졌다.

Detroit 3 의 44.4% 점유율은 GM, Ford, Chrysler에 최악인 것 외에도 혼다를 위시한 일본 자동차 메이커들의 5월에 5.7% 판매증가로 시장 점유 42.5%의 일본 승용차 점유 보다 2%도 안되는 적은 차이이다. Detroit 3는 5월에 7.4%가 감소했다.

GM의 시장 점유율은 이 회사가 창시된 1908년 이후 최초로 20% 미만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Saab을 제외하고 GM은 268,892대를 판매, 작년5월 보다 27.5%가 감소, 19.1%가 되었다. GM의 미국에서 판매는 소비자들이 치솟는 기름 값 때문에 Light trucks (Pickups & SUV) 을 피하고 소형 승용차를 구매했기 때문이다.

전체적인 판매는 총140만대로 10.7%가 떨어졌다. 그러나 도요다는 판매물량이 4.3%가 감소했어도 전체 시장 점유로는 1%가 늘었다. 도요다는 18.4%의 시장 점유로 GM 보다 단 0.7%만 뒤졌다.

지난 5월로 5개월 연속 Detroit 3 의 전체 시장점유 50%미만이 됐지만 이번은 그 감소가 가장 컷던 달이다. 시장의 이동은 상당히 극적이다. 최근 2004년 까지만 해도 Big 3 < 지금은 Detroit 3로 명침 변경 > 시장 점유율은 60%를 시장을 지배했던 것.

아! 옛날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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