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미국 자동차 판매실적이 보도되었다. 2010년 12개월 전체 핀매는 전년대비 11%가 증가한 11,590,274대. 현대자동차 그룹은 894,496대를 판매하여 전년 대비 22%의 판매신장을 보였다. 북미 진출이래 최대 판매기록을 세웠다. 현대가 돋보이는 한해였다고 할 수 있다.
도요타 자동차는 2009년말부터 터진 천문학적 규모의 리콜로 이미지가 많이 손상을 입어 2009년 대비 판매가 늘지 않은 주요 메이커 중 하나가 되었다.혼다 7%, 닛산 18% 증가.
U.S. Car and Light-Truck Sales, Dec.
Automaker | Dec. 2010 | Dec. 2009 | Pct. chng. | 12 month 2010 |
12 month 2009 |
Pct. chng. |
---|---|---|---|---|---|---|
BMW Group* | 27,626 | 23,645 | 17% | 266,069 | 242,053 | 10% |
Chrysler Group LLC | 100,702 | 86,523 | 16% | 1,085,211 | 931,402 | 17% |
Daimler AG** | 22,044 | 20,905 | 5% | 230,934 | 205,199 | 13% |
Ford Motor Co.*** | 190,191 | 183,701 | 4% | 1,964,059 | 1,677,234 | 17% |
General Motors**** | 224,147 | 207,538 | 8% | 2,211,699 | 2,071,749 | 7% |
Honda (American)† | 129,616 | 107,143 | 21% | 1,230,480 | 1,150,784 | 7% |
Hyundai Group†† | 75,246 | 54,845 | 37% | 894,496 | 735,127 | 22% |
Isuzu | - | - | -% | - | 165 | -100% |
Jaguar Land Rover | 4,875 | 4,841 | 1% | 45,204 | 38,261 | 18% |
Maserati | 180 | 115 | 57% | 1,897 | 1,273 | 49% |
Mazda | 21,479 | 18,255 | 18% | 229,566 | 207,767 | 11% |
Mitsubishi | 4,874 | 4,357 | 12% | 55,683 | 53,986 | 3% |
Nissan††† | 93,730 | 73,404 | 28% | 908,570 | 770,103 | 18% |
Porsche | 2,567 | 2,118 | 21% | 25,320 | 19,696 | 29% |
Saab Cars North America‡ | 1,074 | - | -% | 4,837 | - | -% |
Subaru | 26,694 | 23,074 | 16% | 263,820 | 216,652 | 22% |
Suzuki | 2,647 | 1,885 | 40% | 23,994 | 38,695 | -38% |
Toyota‡‡ | 177,488 | 187,860 | -6% | 1,763,595 | 1,770,147 | 0% |
Volkswagen‡‡‡ | 34,610 | 29,582 | 17% | 359,889 | 297,537 | 21% |
Volvo Cars North America‡‡‡‡ | 4,756 | - | -% | 21,423 | - | -% |
Other (estimate) | 294 | 308 | -5% | 3,528 | 3,680 | -4% |
TOTAL | 1,144,840 | 1,030,099 | 11% | 11,590,274 | 10,431,510 | 11% |
Numbers in this table are calculated by Automotive News based on actual monthly sales reported by the manufacturers and may differ from numbers reported elsewhere.
Source: Automotive News Data Center
Note: Other includes estimates for Aston Martin, Ferrari, Lamborghini and Lotus
*Includes Mini and Rolls-Royce
**Includes Maybach, Mercedes-Benz and Smart
***Includes Volvo through July 2010
****Includes Saab through February 2010
†Includes Acura
††Includes Kia
†††Includes Infiniti
‡The sale of Saab was final on February 23, 2010
‡‡Includes Lexus and Scion
‡‡‡Includes Audi and Bentley
‡‡‡‡The sale of Volvo to Zhejiang Geely Holding Group was final on Aug. 2, 2010
2010 DECEMBER U.S. SALES
[Source: Automotive News]
현대가 어째 조금 밀린듯 하네요
답글삭제@핑구야 날자 - 2011/01/05 08:23
답글삭제밀리기는요? 선전을 한거죠. 지난 11월 전년 동기비 46% 증가가 워낙 컷었기때문에 그렇게 보일 겁니다. 내일 6일 7시에 일품당입니다.
최고 증가율은 아니었지만 충분히 자랑스럽네요 :)
답글삭제현대/기아차의 해외 ERP 프로젝트에 2년 동안 다녀본 입장에서...
답글삭제국내시장에도 그만큼 신경을 썼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칼리오페 - 2011/01/05 11:09
답글삭제증가율이 현대보다 높은 메이커도 있긴 하지만 모두 소량판매되는 브랜드이고 대량 판매하는 메이커 중에는 현대가 단연 높습니다. 자랑스럽죠.
@밋첼™ - 2011/01/05 15:49
답글삭제제가 그회사에 있어봐서 알지만 내수와 수출에 있어 국내 소비자를 홀대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나라마다 법규와 규정 그리고 경쟁의 심각도에 따라 적극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판매조건이라든가 스펙이 다른 게 있기는 합니다. 문제는 일반 국내소비자들이 사실 보다 더 오해를 하고 있는 것도 문제이거든요. 이런 것을 불식시키는 메이커의 노력도 부족한 면이 있기도 하구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답글삭제37%의 판매 신장이라니 대단한 기록입니다.
승승장구.. 계속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Happiness™ - 2011/01/06 07:50
답글삭제이제 Major 그룹에 들어가는 중인데 대량 판매회사중 가장 높은 신장율을 보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