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9일 토요일

다임러 벤즈는 지금..




독일 베르린에서 개최되고 있는 연레회의에서 다임러의 CEO Dieter Zetsche는 2010년까지는 연구개발비를 $21억불로 증액할 것이라고 했다. 이 예산의 대부분은 대체 파워트레인 개발에 사용될 것이라며, 수소연료나 리티움 이온 전지가 주요기술이라고 했다.

다임러는 배터리 개발 기술에 있어 '큰 난관을 극복했다'고 말했다. "리티움 전지에서 발생하는 고열에 대하여 '다임러가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했으며 "자동차 냉각 시스템의 통합으로 전지는 이제 지속적으로 최상의 온도에서 작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로써 최대의 출력을 낼 수 있고, 전지의 수명도 길어지게 됐다." 고 제체사장이 말했다. 이 고성능 전지 기술은 자동차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기술은 25개의 특허로 보호를 받고있다 했다.

메르세데스-벤즈는 자동시장 모든 세그먼트에서 경쟁할 대형 차, 강력한 차  그리고 고급 차종을 계속해서 내놓을 것이라고 했다. 제체사장은 모든 주요 차종 씨리즈에 최소한 연비가 우수한  차종을 하나씩 내놓는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세그먼트에서 연비가 가장 좋은 차가 될 것이라고 했다.

최근에 F700 컨셉트 카를 소개했는데, 이 차에 DiesOtto 나 HCCI 엔진을 하게 되면 전체적인 연비 통계에 흠집을 내게 될것 같은..

F700 .. 요리보고 저리 뜯어 보아도 꿈에서나 불 수있는 Dream Car 같다.
1.8-liter, 0 to 60 mph in 7.5 seconds and 44.3 mpg which is amazing.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