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형 부터 많은 Audi B8 플래트폼을 베이스로 한 全륜구동 차종에는 Q7 모델과 같이 8 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다고 했다.
A4, A5 Coupe, Q5 Crossover 2.0 리터 TFSI 4 기통 엔진 차종은 6단 변속기를 신형 8단 자동변속기로 교체한다고...
前륜구동과 V6 엔진의 Audi 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CV Transmission이나 6 단 자동 변속기를 그대로 유지한다고 했다게 된다.
ZF transmission 은 고속도로 주행시 저속 엔진 회전으로 더 넓는 범위의 기어 변속을 가능케 한다. 연비가 향상된다는 얘기다.
미국 수출형 Q5는 처음으로 두번째 옵션 엔진을 채택할 것이라고 한다. 터보챠지와 직접분사식 2.0 리터 TFSI 엔진은 3.2 리터 V6 엔진에 추가해서 Q5 차종에 사용한다고 했다. 2.0 리터 엔진은 1500 rpm 에서 211 마력으로 258 lbs-ft 의 토크를 낸다고 했다.
[Source: Car and Driver]
마크님.8단기어라면 대단한거네요.
답글삭제얼핏들은 이야기로는 기어단수가 올라가면갈수록 기어 무게가 엄청 무거워 진다고 하던데 말입니다^^맞는지요?
@yureka01 - 2010/05/14 10:12
답글삭제변속기 무게가 기어단수가 올라간 만큼 크기와 중량이 는다면 효율성이 떨이지겠지요. 단수를 올리면서도 크기와 무게증가를 제한할 수 있는 기술이 있지 않았겠습니까?
@mark - 2010/05/14 10:24
답글삭제마크님 그렇군요.그게 바로 기술이었군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
역시 틀리군요..
답글삭제@핑구야 날자 - 2010/05/14 12:17
답글삭제뭐가요? 핑구님... +_+
와...8단기어라...
답글삭제제가 알기로는 단수가 높을수록 연비가 잘 나온다던데...맞나요?
@친절한민수씨 - 2010/05/14 17:14
답글삭제맞습니다요. ^^
-ㅁ- 요런 내용을 보면 그저 입만 쩌억~
답글삭제연비가 높아지는건 각 속도에 따라 이루어지는 보다 정밀한 기어변환때문인걸까나요?
@Laches - 2010/05/15 11:24
답글삭제같은 엔진 RPM 이라도 변속기의 마지막 기어(out put shat gear)의 회전속도를 더 높힐 수있기 때문이겠지요.^^
와~ 8단 변속기를 작은 차종에도 확대 적용하는군요.
답글삭제그런데, 단수가 늘면 무게도 늘텐데,
소형 차종에서도 연비 개선이 있나 보네요.
언제나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
@Happiness™ - 2010/05/16 00:04
답글삭제변속기를 작게하면서도 다단 변속기를 만드는게 기술 아닐까 합니다. 소형은 나름 더 개선하려는 노럭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