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4일 금요일

Audi 차종 A4, A5, Q5 모두 8단 자동변속기로

 
[Source: Car and Driver]

 

댓글 11개:

  1. 마크님.8단기어라면 대단한거네요.

    얼핏들은 이야기로는 기어단수가 올라가면갈수록 기어 무게가 엄청 무거워 진다고 하던데 말입니다^^맞는지요?

    답글삭제
  2. @yureka01 - 2010/05/14 10:12
    변속기 무게가 기어단수가 올라간 만큼 크기와 중량이 는다면 효율성이 떨이지겠지요. 단수를 올리면서도 크기와 무게증가를 제한할 수 있는 기술이 있지 않았겠습니까?

    답글삭제
  3. @mark - 2010/05/14 10:24
    마크님 그렇군요.그게 바로 기술이었군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

    답글삭제
  4. @핑구야 날자 - 2010/05/14 12:17
    뭐가요? 핑구님... +_+

    답글삭제
  5. 와...8단기어라...

    제가 알기로는 단수가 높을수록 연비가 잘 나온다던데...맞나요?

    답글삭제
  6. @친절한민수씨 - 2010/05/14 17:14
    맞습니다요. ^^

    답글삭제
  7. -ㅁ- 요런 내용을 보면 그저 입만 쩌억~

    연비가 높아지는건 각 속도에 따라 이루어지는 보다 정밀한 기어변환때문인걸까나요?

    답글삭제
  8. @Laches - 2010/05/15 11:24
    같은 엔진 RPM 이라도 변속기의 마지막 기어(out put shat gear)의 회전속도를 더 높힐 수있기 때문이겠지요.^^

    답글삭제
  9. 와~ 8단 변속기를 작은 차종에도 확대 적용하는군요.

    그런데, 단수가 늘면 무게도 늘텐데,

    소형 차종에서도 연비 개선이 있나 보네요.



    언제나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

    답글삭제
  10. @Happiness™ - 2010/05/16 00:04
    변속기를 작게하면서도 다단 변속기를 만드는게 기술 아닐까 합니다. 소형은 나름 더 개선하려는 노럭이겠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