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0일 수요일

Equus 드디어 11월에 미국서 판매 개시

 
Hyundai Motor
America 는 금년 11월 1일부터 판매하는 Equus luxury sedan의 기본 모델 Equus Signature 판매가격은 $58,900 부터 시작한다고... 최고급 Equus Ultimate는 $65,400 으로 운송비 포함에 리클라이닝 리어 씨트가 적용되는데 국제선 항공기 비지니스 클라스의 좌석과 비슷하다고 한다. 좌석은 냉난방이 되고 마싸지 기능이 있다.

현대가 자사 브랜드를 럭셔리 카 그룹에 진입하고 싶은 야망에 Equus 풀-싸이즈 8 기통 엔진 세단을 경쟁사의 동급 차종 보다 낮은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영리한 럭셔리 자동차 구매자들은 Equus가 비슷한 경쟁 차종인 Mercedes-Benz, BMW, Audi와 Lexus 보다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라며 "하지만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의 고객은 Equus 오우너에게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과 소유해 본 경험만으로는 경쟁에서 이기기 어렵습니다." 현대 미국법인 CEO 존 크라프칙이 말했다.

현대는 Equus 소유자와 딜러 쇼룸에 쇼핑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렉서스를 구매할 고객과 메르세데스를 구매하는 사람들을 현대로 유인하기 위해 아주 소중하게 모실 것이라고 한다. Equus를 쇼핑하려는 사람에게는 차를 집에 까지 가지고 가서 보일 것이며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5년/60,000 마일 후리 메인터넌스(Free Maintenance = 주행에 필요한 휘발유만 빼고 모든 것을 다 메이커가 책임지는)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딜러는 발레 써비스를 할 것이며 정비하는 동안에는 제네시스를 무상 대여한다고 했다.

현대는 미국에서 일년에 2,000 대에서 3,000대 판매를 희망하고 있다.

댓글 10개:

  1. 갑자기 확 땡깁니다. ㅎㅎ



    다음번 차 바꿀때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정말 궁금해지네요. 고급사양에서 현대가 어느정도 약진할지 말이지요.



    보통 일본의 메이커들은 고사양차량을 렉서스, 인피니티 등으로 차별화하는 전략을 사용하잖아요? 현대는 그냥 현대라는 동일 브랜드로 가게 되는가 봅니다.

    답글삭제
  2. 한국의 명차가 미국에서도 대접받기를.,.,

    답글삭제
  3. @핑구야 날자 - 2010/10/21 08:07
    현대 미국법인에서 일했던 사람으로써 꼭 그렇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빨간내복 - 2010/10/21 03:27
    그 점에 대해서 현대도 고민을 많이 했었지요. 새로운 브랜드를 홍보/광고해서 인진도를 형성하는게 얼마나 비용이 큰지는 잘 아시겠죠? 현대가 이런 고급차 시장 진입을 위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시작하면서 "우선 한번 타 보시라니까요?"식의 마케팅 전략인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겠어요?

    답글삭제
  5. 렉서스를 제치는 그날까지!!



    그런데, 한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에 비해서 저렴하네요.

    답글삭제
  6. 우리나라에서 에쿠스 살 때도 이런 서비스 받는지 궁금해집니다.

    저는 그렇게 비싼 차 살 형편이 못되어서 알 수가 없네요. ^^

    답글삭제
  7. 저도 국산차를 사자고 그렇게 신랑한테 귀에 못이 박히게 설명을 해도 신랑은 렉서스가 젤 좋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지 못하네요. 저는 한국에서 쭉 자랐고 신랑은 미국에서 커서 그런지 한국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도가 부족한거 같아요.

    진짜 렉서스를 제치는 그날까지 한국차 승승장구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놀러왔는데 프로필이 너무 대단하셔서 옴마야..;;좀 기죽었어요..^^;;;

    답글삭제
  8. @Happiness™ - 2010/10/21 11:17
    일단 타보라니까요 마케팅 전략이라면 그럴수 밖에 앖겠지요. Happiness님은 진짜 애국자!!!

    답글삭제
  9. @풀칠아비 - 2010/10/21 11:50
    이미 미국시장에 럭셔리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 잡고있는 M-B, BMW, Audi, Lexsus 등을 따라잡으려면 일단은 가격으로 잠재고객을 유혹하는 수 밖에 없을테니까요.

    답글삭제
  10. @Grace - 2010/10/21 15:03
    Grace님 남편께서 시승(test driving)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Driving is Believing.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