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의 CEO Alan Mullaly는 디트로이트 라디오 방송 WJR에서 Ford의 제품 라인중 가장 작은 차 Ka를 미국시장에 판매할지 말지를 재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Ford는 지난주 파리모터쇼에서 2세대 Ka를 소개했고 아직까지 미국에서 판매할 계획은 없었다. Ka는 2010년 초에 미국에서 시판할 Fiesta 보다도 훨씬 작다. 소형차 수요가 커지고 있는 미국시장은 Ford로 하여금 Ka의 마테팅 플랜을 다시하게 만들고 있다.
Ka는 유럽시장에서는 1.2L개솔린과 1.3L 디젤 엔진으로 판매되고 있다. Ford가 미국에서 판매를 결정한다면 2010년 이전에는 도착하기 어렵고 빨라야 2011년이 될 것이다. Ford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생산하는 소형차는 Focus 뿐이다.
한가지 Ford가 이보다 빨리 미국시판을 하도록 할려면 연방 의회가 미국 규정에 맞지 않지만 이 소형차를 미국에 들여올 수 있도록 Ka를 보정할 때까지 임시로 들여오게 허용하는것 밖에 없다. 만약에 그렇게 되면 보다 빨리 들여올 수 있다. start-stop 시스템이 있는 디젤 Ka는 연비가 60.3 mpg 이다.
우리나라 현대자동차는 한때 i10을 미국에 판매할 것이라는 말이 나오다 그후로 너무 작아서 그만둔다는 말이 있었는데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