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일 금요일

미국 9월 자동차 판매 보고

9월 한달 자동차 판매 실적이 보고되었다. 미국 연방정부의 저연비 중고차 교체 구입에 대한 지원 인센티브가 끝나면서 판매가 급락하리라고 기대했던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 9개 브랜드는 전년비 판매증가, 다른 세 브랜드는 한 자리수 감소에 그쳤다.

 

물론, 판매가 폭락, 지하로 떨어진 메이커도 있다. GM은 44.98% 감소, Chrysler 는 42.06% 나 감소했다. 한국의 현대는 판매가 27.24% 급등했고, Subaru는 항상 현대차 그룹의 뒤를 따라다녔으나 0.7%증가에 그쳤다.  

Ford는 다른 국내 Detroit 메이커들 보다는 선전하여 Ford 그룹 전체로는 5.08% 감소하였고 Ford 브랜드만으로는 4.06% 감소에 그쳤다.  Ford (의Blue Oval)의 일본 경쟁사인 도요다의 -12.65%, Honda의-20.07%, Nissan의 -7.0보다 작은 판매 감소를 보인 것이 눈에 띄인다.  (아래 두번째 표)

 

아래는 다른 메이커들의 판매실적이다.

[Source: Autoblog]

 
Automaker Sept. 2009 Sept. 2008 Pct. chng. 9 month
2009
9 month
2008
Pct. chng.
BMW Group* 19,205 18,543 4% 179,489 236,660 –24%
Chrysler Group LLC 62,197 107,349 –42% 715,516 1,183,519 –40%
Daimler AG** 17,814 20,575 –13% 147,969 195,626 –24%
Ford Motor Co.*** 114,241 120,355 –5% 1,234,104 1,608,983 –23%
General Motors**** 155,679 282,806 –45% 1,536,903 2,412,666 –36%
Honda (American)† 77,229 96,626 –20% 884,136 1,180,583 –25%
Hyundai Group†† 53,134 42,148 26% 580,787 565,752 3%
Isuzu 258 –100% 165 4,189 –96%
Jaguar Land Rover††† 3,106 3,591 –14% 27,059 13,948 94%
Maserati 130 199 –35% 948 1,928 –51%
Mazda 14,234 16,169 –12% 160,189 215,408 –26%
Mitsubishi 4,712 7,378 –36% 42,839 80,105 –47%
Nissan‡ 55,393 59,565 –7% 580,296 785,699 –26%
Porsche 1,581 1,458 8% 14,310 21,076 –32%
Subaru 14,593 14,491 1% 158,421 143,789 10%
Suzuki 1,861 4,083 –54% 33,525 74,517 –55%
Toyota‡‡ 126,015 144,260 –13% 1,296,422 1,793,304 –28%
VW‡‡‡ 24,698 24,879 –1% 220,292 243,371 –9%
Other (estimate) 384 524 –27% 3,459 4,709 –27%
TOTAL 746,206 965,257 –23% 7,816,829 10,765,832 –27%


 

[Source: Automotive news]

 

 

댓글 8개:

  1. 요즘 정말 현대, 기아차를 많이 봅니다. 참고로 저도 기아의 아만티를 타고 있습니다만.... 13년전만 해도 사실 너무 평판이 좋지 않았지만, 10만마일 워런티 이후부터 인식이 확 달라졌죠. 믿을만하다는 인식이 정말 주요했다고 봅니다. 제 주위 사람들도 한국차를 많이 탑니다.



    기분 좋은 일이죠.

    답글삭제
  2. 도요타, 닛산, 혼다.. 전부 마이너스네요.

    기아나 현대가 선전한게 빛이 나는데 비해 일본 회사들은 그다지 좋지 못한게 신기하네요. 몇 해전 드라마 24에 대거 광고해대던 닛산이..

    답글삭제
  3. @빨간來福 - 2009/10/02 14:36
    10년 10만 마일 워런티가 미국에서 현대가 버틸 수 있게한 버팀목이 되었지요. 이 워런티 때문에 현대는 품질개선을 하야만 했던 절박한 이유가 되었고요.

    답글삭제
  4. @kei - 2009/10/02 15:25
    엄청난 사건이지요? 이게 계속 이어져야 하는데...

    답글삭제
  5. 확실히 우리나라 기업들의 약진이 눈부시네요~

    글로벌 탑 4였나요? 5였나

    예전에는 이런 이미지가 아니었는데 많이 좋아지긴 좋아졌어요 ㅋ

    답글삭제
  6. @바람처럼~ - 2009/10/03 10:24
    선전(善戰)하고 있지요? 엇그제 미국 신문에서 나온 기사 처럼 싼가격으로 시장 점유 늘린다는 이미지도 벗어나야지요.

    답글삭제
  7. 트랙백 감사합니다.



    현대기아차의 9월 실적을 두고 너무나 상반된 (?) 기사를 보고 왜 그럴까 곰곰히 하룻동안 생각해보았습니다.



    나름대로 생각한 결론은 자동차는 고가의 제품이기때문에 월별 점유율이나 판매 추세보다는 연간 추세를 보는 것이 더 정확한 판단 기준인 것입니까? 소비재같이 상대적으로 값이 싼 물건들은 월 마다 판매율의 변동이 클 수 있지만 자동차같이 비싼 물건은 상대적으로 월간 변동이 적은 것이고 그래서 주요 웹사이트의 자료들도 연간 판매 변화율을 보여주는 것인가요?

    답글삭제
  8. @credo - 2009/10/06 22:45
    그렇지요. 딱 한달 판매실적가지고 평가하지 않습니다. 추세에 더 비중을 가지고 보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