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야기만 자꾸 올려서 언짢아 할 분도 있겠지만, 친한경 자동차에 대한 정부 차원의 법제나 친환경 차에 대한 지원 등이 앞서가는 나라이기 때문에 미국의 이야기를 올리게 됨을 이해하기 바란다. 선진국이 어떻게 하는지 보는 것도 비용을 적게들고 이아디어를 얻는 방법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최근 캘리포니아 정부는 제로 에밋션(Zero emission) 자동차나 극소 배출가스 (Ultra low emission) 자동차에 주 정부가 설정한 카풀-레인(Carpool lane)에 주행을 2015년 까지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 법은 Toyota Prius 와 Honda Insight 의 카풀-레인 주행은 단계적으로 철폐된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교통량이 많은 일반 차선으로 격하됨에도 혼다는 아직 카풀-레인에서 주행할 수 있는 차종이 둘이나 된다. FCX Clarity와 Civic GX 이다.
불행스럽게도 현재로썬 수소연료 전지로 움직이는 소비자 손에 넘겨진 차의 숫자는 몇대가 되지 않는다. 천연가스로 움직이는 Civic GX는 아주 드물다. 아마 Civic은 2015년 까지는 HOV 차선이 허용될 것이다. Civic의 장점 중 하나는 가정으로 공급되는 천연 가스로 Civic을 집에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주: HOV는 High Occupancy Vehicle. 즉 다인승 승합차.
좋은 방법이군요,,, 공해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방법이 마련되야 할 듯 합니다.
답글삭제@핑구야 날자 - 2010/07/19 08:25
답글삭제친환경차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직접간접으로 혜택을 줘서 장려하자는 거지요. 멋진 한 주 시작하세요.
이런 지원이 많아져야 합니다...^^
답글삭제@피아랑 - 2010/07/19 10:57
답글삭제녹색성장을 선언한 우리정부의 계획과 집행을 지켜보고 있답니다. 아직은 구호에만 그친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네요.
수년전에 있었다가 없어졌었는데, 이제 다시 생기나 보네요. 사실 아직도 하이브리드에 car pool 스티커를 붙힌 차가 많습니다.
답글삭제다양한 동력원을 자동차가 미래가 어떻게 전게될지 흥미로울것 같습니다!
답글삭제일본이 이 부분도 많이 앞서있는것 같네요!
저도 얼마전에 뉴스를 통해 이 소식을 접했는데,
답글삭제말씀처럼 미국이 환경 관련한 규제, 개혁은 확실히 앞서 가고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진국, 선진 기업을 벤치마킹하는 것은 아이디어도 얻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겠지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배터리문제가 해결되면 전기차 전성시대이군요
답글삭제누가 선점을 할까 궁금합니다 ^^
즐거운 일주일 되세요 화이팅 ~
@빨간내복 - 2010/07/19 12:33
답글삭제일반 하이브리드는 앞으로 카풀레인에서 퇴출시킬 모양입니다 ^^
@mindnote - 2010/07/19 12:34
답글삭제하이브리드 기술은 도요타가 많이 앞섰지요. 앞으로 전기차, 수소연료차 이런 게에서 누가 승자가 될지 초미의 관심입니다.
@Happiness™ - 2010/07/19 13:39
답글삭제네 감사합니다. 멋진 한주 시작하세요. ^^
아주 좋은 방법 같아요!
답글삭제미국은 친환경과 거리가 먼 줄 알았는데, 멋지네요 ^^
오늘 초복이라던데, 몸보신 잘하세요, 마크님~
@레오 - 2010/07/19 14:52
답글삭제그렇죠, 누가 승자기 될지, 우리나라 메이커가 이참에 우뚝 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불타는 실내화 - 2010/07/19 15:12
답글삭제고맙습니다. 오늘이 초복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