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3일 월요일

Fiat 그룹 Alfa Romeo MiTo Mini 카 소개

Mito
The Alfa MiTo.

이태리 Fiat 그룹이 Alfa Romeo의 MiTo 미니 스포티 카를 소개했다. (MiTo는 이태리 북부 도시 MilanoTorino 에서 따온 말)

두 가지의 개솔린 엔진 (78bhp 1.4-liter 와 155bhp 1.4-liter turbo)와 또 다른 turbodiesel(120 bhp 1.6 JTDM)으로 모두 Fiat가 만든 파워트레인이다. 이들 엔진은 6단 수동 변속기와 짝지워진다고 한다.

이 모든 차종은 신규 Euro5 에 맞춰지며, CO2 배출은 turbo-diesel 엔진은 126g/km 이고,  gasoline turbo엔진은 153g/km이라고 한다.

세계는 바야흐로 미니카 개발 전성시대로 접어드는 것 같다. 우리나라도 소비자들도 더 이상 신분 과시위한 큰 차 선호 습관을 바꿔야 할 때가 된 것이다.  온실가스로 지구는 더워지고 있고 세계 여러 곳은 물난리, 산사태등 전재지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기서 우리나라 정부도 모든 분야에서 에너지를 절감하고 배출가스 배출을 강력히 규제하는 법규제정과 시행이 요구되는 때이다.

일반 시민들의 작은 차 타기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냉난방 억제하기(겨울에 내의 입기, 에어콘 선풍기 대신 부채 이용하기),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 더하기, 수돗물 아껴쓰기, 안쓰는 컴퓨터 끄기, 자동차 정지시 엔진끄기, 조명간판 없애기, 지방 정부의 정책으로 가로등 절반으로 줄이기, 도시 교통 혼잡세 대폭인상으로 자가용 이용 억제하기, 정부이 투자로 풍력 발전, 태양 발전시설 확대 등등 우리가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을 것 같다. 이는 정부와 언론에서 적극 홍보하고 장려하여 일상 생활화 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