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신문 AutoCar는 전기차 Smart prototype이 San Carlos에 있는 Tesla 공장에서 충전하는 것이 목격됨으로써 Tesla가 Smart Electric을 개발한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 차의 출현으로 현재 영국 London 에서 시험하고 있는 Smart All-elecric, Smart ED의 개발을 위해 Tesla가 Daimler와 파트너 계약을 맺은 증거라는 것. 지난 달에는 실리콘 밸리에 있는 이 회사는 80 명의 종업원을 감원했으며 단독 개발 예정이였던 Model S 개발을 연기 결정한 바 있다. 그러나 Tesla측은 2009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AutoCar는 보도했다.
Tesla의 Elon Musk 회장은 재원을 확충하기 위해 주요 자동차회사와 합작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Tesla는 Lotus를 기반으로 제작한 Tesla roadster 출시후 전기차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Tesla의 내부 인사에 의하면 상당 수의 주요자동차 회사로 부터 서비스와 기술을 요청 받고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08년 10월 26일 일요일
Tesla사 Daimler의 Smart 전기차 개발설
라벨:
Environment,
EV,
SMART,
Tesla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