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7일 수요일

개망신 당하는 도요타164억달러 벌금

댓글 34개:

  1. 우리 업체들은 여기서 어떤 교훈을 배우고,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배운 걸 국내 소비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하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쑤레기인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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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163억원도 아니고 163억 달러니..20조가까이 되겠는데요 =_= ( 셈이 맞나요? )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니, 그게 잘 가려질리가 없잖아요.

    도요타가 망하면 안될텐데요 (망하지야 않겠지만.. 이건 뭐.. )

    좀 더 경쟁을 해줘야 모두에게 긍정적인데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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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kei - 2010/04/07 03:37
    맞습니다. 대략 19조에서 20조 정도되는 돈이지요? 삼성전자가 1분기 이익이 4조 얼마인데, 삼성전자 일년넘는 기간의 이익보다 많은 액수이니 짐작이 갑니다. 옆에서 보는 경쟁사들 웃을 일만은 아니라는 것 잘 알겁니다. 부르르 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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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책상머리 앤 - 2010/04/07 03:01
    도요타의 사례를 보며 많은 것을 느꼈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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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당연한 결과죠.. 고객을 무시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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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핑구야 날자 - 2010/04/07 08:25
    도요타가 우리나라에서 판매된 차는 문제없다고 하더니 뒤늦게 13,000여대를 리콜한다고 하네요. 정말 나쁜회사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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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근데 이벌금이 다가 아니고 추가로 또 나올수 있다더군요.

    우리나라에서 리콜도 미적미적하다가 뒤늦게 하던데,

    우리도 벌금을 물리든지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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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벌금이 ㅎㄷㄷ 하네요.

    미운털이 단단히 박히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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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꿈사냥꾼 - 2010/04/07 11:40
    도요타가 안전관련된 품질문제를 숨겼던 것은 큰 잘못이니까요. 이번 일로 자동차등 제품회사들 많은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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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오지코리아 - 2010/04/07 10:43
    우리나라에 판매된차는 리콜대상이 아니라고 허위 발표한 도요타에 벌금을 부과해야합니다. 164억달러는 단지 페달문제만 이고 다른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니 더 나올 수도 있겠지요. 그나저나 변호사들 살판 났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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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우리도 타산지석으로 삼고, 품질 관리에 더 신경써야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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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나쁜행동했음 벌금무는게 당연한거지요~그런데..

    정말 어마어마 한데요^^;;

    휘청할 금액인데요^^;; 아닌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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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이미 전 세계적으로 신용을 잃어버린 도요타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을지도 의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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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Happiness™ - 2010/04/07 14:25
    도요타가 품질 문제 이전에 가면을 쓴 惡人집단이었네요. 우리나라에서 판매된 차는 리콜대상 차가 아니라고 주장하더니 오늘 리콜 13,000계획 발표를 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이렇게 되면 신뢰를 찾기 힘들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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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뽀글 - 2010/04/07 14:52
    20조원. 우리나라 일년예산의 약 7% ! 놀랠노자입니다. 업보죠,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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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Jmi™ - 2010/04/07 14:53
    해도 너무했죠? 사필귀정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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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전 163억 달러라는 금액이 적어보입니다.

    그동안 언론에서 떠든거 보면 더할 듯 하더니만...ㅋㅋ

    과징금이니 아깝긴 아까운 금액이네요.

    그래도 도요타니 금새 털고 일어설 것만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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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163억원도 아니고 달러라니... 흐미

    금액도 금액이지만 이미지는 계속 추락중이겠죠...

    포춘지에서는 그래도 존경받는 회사 7위였나, 했던것 같은데..

    리콜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나온 데이터라 그래도 7위를 했던것 같은데..

    내년 순위가 궁금해지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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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페달문제에 대한 벌금이 163억달러라는 것은

    다른 것도 더 있을 수 있다는 얘기처럼 들립니다.

    도요타가 이 벌금은 내지 못하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사람의 안전이 달린 문제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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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블루버스 - 2010/04/07 15:38
    블루버스님 스케일이 대단하시네요. ㅋㅋ 적어보인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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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세바스찬 - 2010/04/07 16:42
    1인자의 추락을 보는듯 합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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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정말 고객무시의 벌이네요0ㅇ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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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 @띠용 - 2010/04/07 19:50
    그 회사 벌을 호되게 받아도 쌉니다. ㅍ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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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풀칠아비 - 2010/04/07 17:04
    NHTSA에서는 도요타자동차의 추가적인 위법 혐의를 갖고 있는 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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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 도요타가 제대로 당하네요..

    도요타 책임 (95%) + 괘씸죄 (5%) 아닌가 싶어요.. 아니면 반대던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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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 @마래바 - 2010/04/07 21:45
    괘씸죄를 단단하게 맞는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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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 커헉... 어느 정도 되는지 파악이 안 되고 있다가 댓글 보고 알았네요 -_-

    와... 장난 아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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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8. @바람처럼~ - 2010/04/08 11:18
    OJ 심슨을 무죄로 만든 그런 유능한 변호사가 나오겠지요. 도요타가 저 많은 돈을 다 내려고 하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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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9. 한국에서도 결국 리콜까지 하게되고...참..

    호주에서 첨 타봤을 때 참 갖고싶던 자동차였는데..

    도요타에 대한 신뢰가 정말 많이 무너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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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 @김치군 - 2010/04/09 03:08
    도요타의 차는 좋았지요. 하지만 일류 자동차 메이커로써 저런 비도덕적인 거짓으로 일관한 일은 용서 받아서는 안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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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1. 도요타 사태를 보면서 생각하게 되는 것은 이러한 문제들은 과연 도요타만의 문제인가? 하는 것입니다. 요즘에 와서 전통있는 독일차들을 더 신뢰를 갖고 보게 되는 것은 왜일까요? 과연 그들은 이러한 문제는 없는 것일까요? 우리나라의 차들은? 뭐, 이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 회장님. 안녕하시지요? 늘 찾아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찾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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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 @김호 - 2010/04/10 22:13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막을 만큼 사건을 키웠다고 할까요? 일본 도요타를 다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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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3. 근데.. 이번 도요타회사 문제를 보면서...

    그래도 미국이라서 이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우리도 가끔 블로그를 보면.. 국산자동차회사들 제품의 하자를 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깔끔하게 법적으로 이겼다는 분들 소식은 그에 비하면 들 들은것 같거든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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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 @PinkWink - 2010/04/12 00:46
    아무래도 개인이 대기업과의 소송과 법정투쟁에서는 불리하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어떤 품질문제가 반복되어 여러사람한테 일어난다면 그것은 충분히 당국의 관심을 끌 수있고 이에 따른 보상조치도 끌어낼 수가 있지요. 미국도 마찬가지이긴해요. 이번 것은 워낙 사회적인 잇슈가 되어서 NHTSA에서도 꼼짝 못하고 저러는 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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