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하이퍼-마일러 웨인 거즈(Wayne Gerdes)씨가 2011년 신형 소나타로 연료 탱크에 가득 주유하고 1,000 마일 주행을 시도한다는 보도를 본 일이 있었다. 거즈와 그의 동반자는 미국 중부지방 위스컨신 주 밀워키에서 보통휘발유 16.06 갤런 (60 리터)으로 동부지방 뉴욕 주 롱 아일랜드까지 가는데 성공했다.
이번 주파한 거리는 총 1,065.2 마일(1,704.32 km)로 1 갤런으로 66.285 마일(28.02 km/L)의 대단한 신 기록이다. 이 차는 일반 수동 변속기에 하이브리드도 디젤 엔진도 아닌 2011년형 보통 휘발유 엔진 소나타. 2011년형 소나타의 EPA 공인한 마일리지는 시내 주행 24 mpg, 고속도로 주행시 35mpg (14.8 km/L)이다.
이렇게 소나타가 연비가 좋다고 하지만 이 차의 연비를 66 mpg로 운전한다는 것 대부분의 운전 조건에서 기대하기 힘들다. 40 mpg 마저도 불가능하다. 거즈씨는 운전하는 동안 한 눈은 Scan Gauge II 에 고정하다시피 했는데 그것은 휘발유 한 방울이라도 최대한의 주행거리를 얻기 위한 것이었다고. 이런 끊임없이 요구되는 집중력이 대부분의 운전자에게는 불가능 한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소나타에 대한 평가는 대단한 호응을 얻게되었다.
주: 하이퍼 마일러(hyper-miler)는 자동차 운전에 연비를 최대한으로 올리는 특별한 운전 기술을 가진 사람.
[Source: Autoblog Green]
음.. 많은 노력이 필요한 운전습관이긴 합니다만...
답글삭제또한 부러운 운전습관이기도 하네요...ㅠㅠ
저도 기름을 아끼는 습관을 길러야할텐데 말이죠...ㅠㅠ
@PinkWink - 2010/06/25 02:47
답글삭제저도 내리막길에서는 기어를 중립에 놓고 가던가 신호에 걸리는 교차로에 다가갈 때도 관성으로 가도록 중립에 놓고 갑니다.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오늘부터 운전습관을...ㅜㅜ
답글삭제@핑구야 날자 - 2010/06/25 08:15
답글삭제운전자의 운전 방식에 따라 연비도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을보여준 사례입니다. 우리 모두 운전 습관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죠?
@Anonymous - 2010/06/25 08:08
답글삭제아직 시애틀에 있어요? 운전 습관을 바꿔보는 기회로 삼아야겠지요?
아무리 운전을 조심히 한다고 해도 대단한 기록이기는 하네요.
답글삭제현대에서 이 분에게 상을 줘야겠는걸요 ㅎ
마케팅 자료로 적극 활용해도 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Happiness™ - 2010/06/25 12:00
답글삭제모종의 보상이 있지 않았겠어요? 아니면 계약에 의해서 그런 이벤트를 가졌을 것 같네요. 미국사람들 공짜로 해주는 거 없거든요. Happiness, have a nice day ♬
저 분들 대단한 기록을 세웠네요.ㅎㅎ
답글삭제완전 흐트러짐없이 정속주행해야 가능한 일 아닐까 싶습니다.
흐 연비가 아주 놀라운데요..음.;;;;; 운전습관을 저도 좀..;;;
답글삭제@블루버스 - 2010/06/25 14:27
답글삭제가속 페달 밟는 것을 얼마나 신경써서 했을까하는 생각이 들고 브레이크 페달 밟아 제동했다고 보기 힘들고 하여튼 최대한 관성을 이용하지 않았을까 하네요.
@Raycat - 2010/06/25 15:07
답글삭제놀랄 정도가 아니고 기절하겠씁니다. ㅋㅋ
허걱...악셀 안밟고 고갯길만 내려가셨나? ㅋㅋ
답글삭제@친절한민수씨 - 2010/06/25 17:57
답글삭제기어를 풀고 내려 갑니다, 저는. 기름 아끼는데 도움됩니다.
하이퍼 마일러라고 하는군요. 세상에는 별 사람들이 다 있네요. 기술이 발전하면 신경쓰지 않아도 모두가 하이퍼 마일러처럼 운전 가능하게 될까요? ^^
답글삭제@mahabanya - 2010/06/25 20:52
답글삭제그건 그렇지 않을 겁니다. 여기에서 시사하는 것은 우리의 운전습관때문에 연비도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즉 자신의 운전습관을 다시 생각해보자는 겁니다. ^^
운전습관에 따라서 연비가 저렇게 달라질수도 있나요? 깜짝 놀랐습니다. 운전에 의해서는 차이가 별로 안날꺼라고 생각했었는데 완전히 틀렸네요.
답글삭제@blackIIwhite - 2010/06/25 22:35
답글삭제기본적으로 차가 좋아야 하지만 운전숩관에 따라 연비는 많은 차이를 볼수 있답니다. 배출가스량도 달라지겠지요. ^^
@PinkWink - 2010/06/25 02:47
답글삭제내리막길 주행법은 목숨을 담보로 하는 아주 위험천만한 주행법 이랍니다.. 절대 그러지 마세요.. 그리고 ieds 장착으로 경제운전법으로 대신해 보세요.. 평균 연료비 30% 정도 장착즉시 줄입니다. iEDS 장착으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www.iedsgo.com
@친절한민수씨 - 2010/06/25 17:57
답글삭제내리막길 주행법은 목숨을 담보로 하는 아주 위험천만한 주행법 이랍니다.. 절대 그러지 마세요.. 그리고 ieds 장착으로 경제운전법으로 대신해 보세요.. 평균 연료비 30% 정도 장착즉시 줄입니다. iEDS 장착으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www.iedsgo.com
정말 연비 잘 나왔네요.. 하지만.. 너무 부러워 마세요.. 친환경 경제운전법으로 대신해 보세요.. iEDS 장착으로 평균 연료비 지금보다 30% 정도 줄일수 있습니다. 전세계 특허품으로 이미 알만한 운전자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에코드라이빙 발대식 협찬 제품 iEDS ... 꼭...홈피 참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www.iedsgo.com
답글삭제@김종철 - 2010/07/05 20:33
답글삭제차래 도메인으로 들아고 봤습니다. 좋은 기기로군요. 사업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PinkWink - 2010/06/25 02:47
답글삭제그러니까 관성으로는 가지 말고 꼭 iEDS를 사용하라는 말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