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GM은 중국에서의 판매가 미국보다 많았다. GM은 다른 어떤 해외시장에서 보다도 중국에서 많이 판매했지만 아직 충분치 않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GM은 2015년까지는 중국에 연간 300만대 판매를 희망하고 있다. 지난 달에 200,000대를 판매를 한 것을 보면 불가능한 것 같지는 않다.
GM은 중국 시장에서 연비가 좋은 차종으로 판매를 확장할 계획이다. 우선 GM은 중국향 차종에 stop-start 시스템이 적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앞으로 4년동안 GM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자동차 개발에 전념할 것이라고 한다. (우리나라도 신호대기나 잠시 정차시 쓸데없는 공회전으로 휘발유를 태우고 배출가스를 내뿜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는 stop-start 시스템을 내수 판매 차량에도 적용을 해야한다.)
왜 이렇게 중국시장에 관심이 많은가 하면 중국은 작년에 처음으로 미국을 추월해서 세계제일의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했으며 이런 성장은 멈출 것 같지 않다.
GM은 중국 시장의 성장을 자사의 성장 발판으로 삼으려고 한다. 내년 말까지 25 차종의 개선된 차종과 신차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GM이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차종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는 많은 지방 정부가 친환경 자동차 메이커와 이런 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 stop-start 시스템은 자동차가 신호대기 등을 목적으로 정차시 일정시간 (몇초) 지나면 저절로 엔진이 꺼져 휘발유 소모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출발시 가속페달을 밟으면 엔진이 자동 시동되는 시스템으로 해외 자동차 메이커들이 친환경차에 적용하는 연료 절약 시스템이다.
중국 사람들의 국민성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인정하느냐에 따라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갈 수 있지 싶습니다.
답글삭제우리나라 기업들의 선전도 기원합니다. ^^
제가 중국에 갔을 때 우리나라의 소나타가 은근히 많이 보이더라구요
답글삭제택시로...
점차적으로 중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기는 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중국이 가장 큰 성장을 하는 시장이라 여겨서 앞으로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중국의 바잉파워는 전세계의 관심을 받을만 하군요.
답글삭제정말 이제는 중국이 경제, 정치의 중심이 되겠네요.
@하늘봐 - 2010/04/15 00:51
답글삭제현대 기아도 선전하고 있지만 성장기 시장점유를 늘리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바람처럼~ - 2010/04/15 00:55
답글삭제2001년에 본격 중국 진출전에 준비단계에서 중국의 자동차시장의 성장 예측을 했던 것과는 엄청난 오차를 보이며 급성장하고 있네요. 시장점유를 늘리기 위해서는 친환경차 개발과 친정부, 친고객정책을 많이 펼쳐야겠지요.
@Happiness™ - 2010/04/15 05:19
답글삭제지난 10년이 넘게 두자리수 경제성장으로 13억인구의 생활개선이됨에 따라 그야말로 중국인의 바잉파워는 어느 선진국 보다도 강하게 커가고 있네요.
일한만큼의 보상이 최고의 약이지요.. 조금 주고 많이 시킬려니 문제지만..
답글삭제@핑구야 날자 - 2010/04/15 08:10
답글삭제Employer와 Emploee 사이의 영원한 논쟁. ㅎㅎ
마크로렌즈 영입하셧는데
답글삭제접사사진좀 보여주세요 ^^
stop-starter 시스템이라.. 처음 들어보네요.
답글삭제저런게 있으면 편리하려나요??
근데 정차후에 다시 출발할때 다시 시동이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면 우리나라에서는 빵빵소리가 온천지에 울릴것 같기도 하네요. ㅋ
역시 중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답글삭제앞으로도 정말 상상 못할 일들이 생길거 같아요 ㅎㅎ
역시 거대시장 중국.. gm도 피해 갈수는 없군요.. ㅋㅋ
답글삭제@작은소망 - 2010/04/15 11:12
답글삭제네, 바로 올리겠습니다. 그런데 사진이 별로 좋질 않아서 부끄럽네요. ^^
@Laches - 2010/04/15 12:16
답글삭제물론 시동이 늦는 문제는 없답니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바로 시동이 길려 출발할 수 있도록. 주위에서 보면 서있으면서 공회전하는 차들이 많잖아요? 그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거든요. 좀 정체시간이 걸릴 것 같으면 시동을 끄는게 좋습니다.
@김치군 - 2010/04/15 15:11
답글삭제싼 임금에 10년 넘게 두자리수로 증가하는 GDP 성장, 여기서 얻은 부가가치는 국민의 소득으로 연결되어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거든요.
@드자이너김군 - 2010/04/15 16:41
답글삭제무지한 성장을 보고 가만히 있으면 경영진의 무지와 무능이라고 볼 수밖에 없지요?
Stop-Start 에너지 절약을 위한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Linetour - 2010/04/16 17:43
답글삭제그럼요. 우리같이 무심코 엔진 공회전시키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한테는 에너지 절약 배출가스 저감하는데 최고지요.
그 엄청난 인구의 growing & buying power가 매력 포인트니까
답글삭제GM이 중국시장에 눈독 들일만도 하네요.
그렇긴해도 내수시장은 일본 Toyota에 다 뺏기고 멀리 중국에 추파날리는 것
같아 묘한 기분이 듭니다.
stop-start 시스템은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은향 - 2010/04/17 13:50
답글삭제그러네요. 자국시장은 일본메이커에 빼았기고 중국 건너가서 ㅋㅋㅋ
우리등 운전습관 중에 엔진 아이들링하는 것 고쳐야해요.
편안한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