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자동차의 신차종 개발과 출시계획에 대한 기사가 외신에 자주 오르고 있다 .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비록 현대의 신형 소나타 하이브리드가 갤런당 40 마일 주행 영역에 들어간다 해도 현대에서 가장 연비 좋은 차종으로 오래가지는 않을 것 같다(이 보다 연비가 더 높는 차가 나올 꺼라는). 내부 소식통에 의하면 현대에서 처음으로 하이브리드가 나오는 것은 2012 년이라는 것. 이 전용 하이브리드는 리티움-폴리머 배터리로 출력을 얻는데 전체 연비등급에서 도요타의 프리우스를 제칠 것이라고 본다.
현대의 하이브리드 차종에는 독특한 이름을 달게 되며 누가봐도 하이브리드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초록색을 띨 것이라고 한다.
2013년에는 현대는 하이브리드 전용 차종에 플러그-인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 차종은 도요타 프리우스가 판매되는 싯점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것은 현대가 미국 시장에서 연비로 선두를 서겠다는 목표는 개솔린 엔진 자동차에서 시장점유를 늘리는 데 주안점을 두겠다는 의미이다. 물론 하이브리드에도 계속 상당한 주목을 하면서 ..
현대 자동차 부회장 이현순 박사는 현대는 하이브리드 개발에 거금을 투자했으며 이는 하이브리드 챔피언 도요타를 넘어뜨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에 현대의 순수 전기자동차를 기다린다면 숨죽이고 기다릴 것 없을 것 같다. 현대의 R&D 담당 사장은 현재의 EV 보다 가격이 20배 싸고 성능이 지금 보다 7배 정도 개선되기 까지는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ource: Autobloggreen]
무쟈게 강해보인는데요.. 하늘을 날 것 같은 웅장함도...
답글삭제프리우스를 제칠 정도라면 굉장하겠는 걸요.
답글삭제사실 2년전 미국의 유가가 급등한 이후로
여기 사람들도 소형 혹은 고효율 차량을 선호하는 추세이니
현대차의 이미지가 좋아지고 있는 시점에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핑구야 날자 - 2010/07/02 13:22
답글삭제현대에서 플러그-인 자동차(EV가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appiness™ - 2010/07/02 14:51
답글삭제최근에 현대차 그룹의 비약이 외신에 자주 나오고 있네요. 좋은 일이죠. 6월 판매도 전체적으로 14% 증가인데 현대그룹은 그 두배나 되는 전년 동기비 28%나 증가했더군요. 브라보!!!
외관이 너무 멋있네요
답글삭제도요타를 제치고 1등이 되길 기원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싼타모니카 - 2010/07/03 00:26
답글삭제요즘 외신에 현대차그룹에 대한 긍정적이 기사가 많이 나오네요. 싼타모니카님도 즐거운 주말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