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전기자동차 화재의 중심에 있던 Chevrolet Volt 는 Job 1을 2010년 11월 11일로 결정하여 정식 생산이 시작된다고 GM이 확인했다.
처음에는 다른 날로 보도되기도 했지만 GM 대변인 롭 피터슨(Rob Peterson)은 오래전부터 2010년 11월을 Job 1 타겟 데이로 잡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제 개발과 시험은 사실상 완료되었으며 NHTSA의 인증 시험이 진행 중이다. 양산과 딜러 쇼룸에 인도하는 일은 곳 시작될 것이다. 보통 딜러에 신차 인도는 첫 생산이 시작된지 3 -4 주 후에 시작되는데, 딜러 쇼룸에 도착하는 날은 12월 초가 될 것 같다.
하지만, Volt 의 첫 판매 시장인 캘리포니아 주는 11월 17 - 18일에 열리는 로스앤젤레스 모터쇼의 프레스 데이(Press day)에 Volt 첫번째 고객에 어떤 이벤트를 하지 않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제 부터 11월까지 사이에 디트로이트-한트람크(Detroit-Hantramck) 공장은 선행생산을 계속할 것이라며 이 차들은 GM의 실제 주행환경 시험목적으로 종업원들이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닛산의 Leaf EV는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고 GM 시보레 Volt 는 12월이면 일반 고객에 판매가 시작된다는데 우리의 EV 소식은 아직도 오리무중인 것 같다. 초조하지 않을 수가 없다.
[Source: Translogic, General Motors]
우리의 EV? 그게 뭔가요??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점점 치열해지는군요. 어서 전기차들이 쏟아져 나왔음 좋겠습니다.
답글삭제빨리 분발해야 겠는데요,, 저도 걱겅스럽네요
답글삭제@피아랑 - 2010/09/02 11:07
답글삭제그건 .. Electric Vehicle의 약자이구요 전기자동차이죠. "우리의 EV" 는 우리나라 자동차 메이커가 개발 생산하는 전기자동차가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핑구야 날자 - 2010/09/02 13:45
답글삭제기아는 오는 파리 모터쇼에 전기자동차 컨셉카를 내놓는 다고 하는데 없는 것 보다야 낫겠지만 지금 컨셉타령을 할때가 아니거든요. 참고로 ▶ http://www.markjuhn.com/2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