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위 글는 필자의 Mark Juhn's Blog 대한 취지를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아래 짧게 설명한 것이다. 지금 세계는 환경 오염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고 있고 환경 오염에 따른 재앙을 예방하고 더 이상의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다양하고 과학적인 연구와 일상 생할에서 어떤 자동차를 선택해야 하는지 숙제를 끊임 없이 던지고 있다. 외국의 경쟁사들은 하이브리드(Hybrid) 카를 10 여년 전부터 양산 판매해 오고 있고 또 전기자동차(EV) 양산 계획도 속속 발표하고 있다. 자동차 선진국에 비하여 우리나라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개발이 상대적으로 늦어진데다 메이커의 다소 소극적인 면도 없지 않았다. 일반 소비자들도 친환경이라는 단어는 관심 밖에 있언 던 것도 사실이다. Mark Juhn's Blog는 이런 문제를 일깨우고 선진국에서의 친환경 자동차 개발 소식을 국내에 전하고 우리의 현주소를 알리는 목적으로 외국의 친환경 (Eco Vehicle); 고연비 자동차, 전기+개솔린 하이브리드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 자동차(EV), 수소연료 자동차 (FCEV) 등 새로운 따끈따끈한 정보 그러나 너무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지 않는 소식을 외신에서 물어다 전달하려고 노력해 왔다. 친환경 문제를 논하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 내연기관 자동차를 친환경 자동차로 교체하기 전에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다. 우선 큰 차를 선호하는 허세를 접어두자. 자동차를 운전하는 습관을 개선하는 일도 지구 환경을 돕는 일이다. 급 가속이나 급 제동은 연료를 과소모하는 첩경이기 때문이다. 신호 대기 등 장시간 정차시에는 엔진을 끄는 습관도 좋은 방법이다. 폐기물 분리 수거에 적극 참여하는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일이다. 가정이나 식당에서 버리는 음식물 찌꺼기를 줄이는 것도 아주 중요한 일이다. 이런 것들은 우리 개인이 할 수 있는 일들이다. 나는 Mark Juhn's Blog를 방문하는 분들은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0년 9월 15일 수요일
Mark Juhn's Blog 설명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늘 관심을 갖고 있지요.. 늘 도전하시는 모습에 많이 배웁니다.
답글삭제@핑구야 날자 - 2010/09/16 08:25
답글삭제ㅎㅎ 감사합니다. 추석이 내일 모레네요. 늘 풍성한 삶 누리시기 바랍니다.
역시 좋은 뜻을 가지고 블로깅하시는군요.
답글삭제저부터 명심하고 작은 실천부터 해야할 것 같습니다.
당장 점심 음식물 쓰레기부터 줄여야겠습니다.
차에 대해선 전혀 아는게 없지만 마크님의 새로운 자동차에 관한 소식은 자주 보고 있습니다^^늘 수고 하십니다.한때 직장에서 업무와 관련이라 관심이 지대하셨을듯하네요 ^^
답글삭제그저 제 얘기를 하기 위해 블로그를 하는 저와 너무 비교되네요.
답글삭제저도 뭔가 실천하고, 누군가에게 도움되는 블로거가 되고자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크님 덕분에 저도 글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답글삭제자전거를 타고 있어서인지 아직 차 구입 계획은 없지만 후에 차량 구입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차도 그렇지만 자전거도 친환경 교통수단인데,
국내보다는 수입브랜드가 판을 치고 있는 현실이 좀 아쉽기도 합니다.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풀칠아비 - 2010/09/16 11:10
답글삭제옳소! 감사합니다. 우리 부터 실천하는 마음 가졌으면 합니다.
@yureka01 - 2010/09/16 11:35
답글삭제외국차의 추세를 꿰뚫을 때도 있긴 했네요. ㅎㅎ
@샘쟁이 - 2010/09/16 13:08
답글삭제그렇게 생각하신다니 좀 뻘쭘해지는데요. 그렇지만 기분좋으네요.:)
@보기다 - 2010/09/16 15:34
답글삭제저도 하이브리드 MTB를 생각하고 있거든요. 등산이 힘들면 자전거로 돌리려구요. 내년 쯤에는 시작할지 모르겠네요. 물론 유럽에서는 자건거 출퇴근하는 아주 사람이 많답니다. 제가 화란에 있을때 젊은 우리 현지인 직원들은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생활속에서 동참하겠습니다.^^
답글삭제@꿈사냥꾼 - 2010/09/16 22:30
답글삭제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