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Motor Corp가 가속 페달이 바닥에 붙어 운전자가 윈치 않는 가속을 유발할 수 있다는 문제를 정부 당국에 적시에 보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두번째 벌금을 추가로 맞을지도 모른다고 미국 자동차 안전관련 당국자가 말했다.
NHTSA (National Highway Trafic Safety Administration)은 도요타가 자동차의 결함을 공개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4월 5일에 사상 최고액인 164억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발표했었다. 안전국은 세계 제일의 자동차 메이커인 도요타에 같은 날 서한에 동일한 페달 문제로 추가 벌금을 매길 것이라고 했었다.
NHTSA는 Elkhart 사의 CTC Corp.가 도요타에 공급한 페달은 "성격이 다른 두 가지의 문제가 있어 각 다른 수리 방법이 필요하다" 라고 도요타에 보낸 서한에 기술하고 있었다. 1월 리콜에는 230만대의 자동차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원위치 회복이 늦게되어 바닥에 눌러 붙을 수 있다고 했다.
도요타는 전세계에서 8백만대가 넘는 승용차와 경상용차를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가속 페달 문제와 브레이크 조종을 위해 리콜을 했다. 도요타 자동차의 창업자의 증손자 아키오 도요타 사장은 자동차 품질의 결함에 대한 정보를 지역간 적절한 공유를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NHTSA의 수속위원 O.케빈 빈센트(Vicent)는 도요타는 페달문제로 리콜하기 이틀전인 1월 19일 까지 담당자(regulator)를 만나지 않았다고 편지에 기술했다. 도요타가 NHTSA에 3월 24일에 제출한 서류에서 기술한 일정표에는 도요타는 2006년 1월에도 페달 늘어붙는 문제를 알고 있었다.
지난 주에 발표한 164억 달러의 벌금형은 법적 제한이 없는 것인가. NHTSA는 그들의 서한에 도요타는 138억 달러의 벌금 가능성을 직면할 번했다고 했다. 그것은 230 만대의 리콜을 대당 6,000달러로 기준한 것이라고 했다. 미국 교통성 장관 레이 라후드(LaHood)는 이번주 그의 성명에서 도요타는 "알면서도 위험한 품질문제를 숨겼다"고 말했다.
4월 5일자 서한에 NHTSA는 도요타의 본사 임원이 도요타의 북미 기술센터에 2009년 10월 21일에 CTS가 미국에 생산하는 자동차용으로 같은 설계변경을 하지 말도록 했다고 말했다. 도요타 자동차는 아직도 NHTSA의 감정과 라후드 장관이 한말에 상세하게 회답을 해야한다. 도요타는 4월 19일까지 164억 달러의 벌금을 받아들일 것인지 아닌지를 밝혀야한다.
NHTSA는 Elkhart 사의 CTC Corp.가 도요타에 공급한 페달은 "성격이 다른 두 가지의 문제가 있어 각 다른 수리 방법이 필요하다" 라고 도요타에 보낸 서한에 기술하고 있었다. 1월 리콜에는 230만대의 자동차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원위치 회복이 늦게되어 바닥에 눌러 붙을 수 있다고 했다.
도요타는 전세계에서 8백만대가 넘는 승용차와 경상용차를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가속 페달 문제와 브레이크 조종을 위해 리콜을 했다. 도요타 자동차의 창업자의 증손자 아키오 도요타 사장은 자동차 품질의 결함에 대한 정보를 지역간 적절한 공유를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NHTSA의 수속위원 O.케빈 빈센트(Vicent)는 도요타는 페달문제로 리콜하기 이틀전인 1월 19일 까지 담당자(regulator)를 만나지 않았다고 편지에 기술했다. 도요타가 NHTSA에 3월 24일에 제출한 서류에서 기술한 일정표에는 도요타는 2006년 1월에도 페달 늘어붙는 문제를 알고 있었다.
지난 주에 발표한 164억 달러의 벌금형은 법적 제한이 없는 것인가. NHTSA는 그들의 서한에 도요타는 138억 달러의 벌금 가능성을 직면할 번했다고 했다. 그것은 230 만대의 리콜을 대당 6,000달러로 기준한 것이라고 했다. 미국 교통성 장관 레이 라후드(LaHood)는 이번주 그의 성명에서 도요타는 "알면서도 위험한 품질문제를 숨겼다"고 말했다.
4월 5일자 서한에 NHTSA는 도요타의 본사 임원이 도요타의 북미 기술센터에 2009년 10월 21일에 CTS가 미국에 생산하는 자동차용으로 같은 설계변경을 하지 말도록 했다고 말했다. 도요타 자동차는 아직도 NHTSA의 감정과 라후드 장관이 한말에 상세하게 회답을 해야한다. 도요타는 4월 19일까지 164억 달러의 벌금을 받아들일 것인지 아닌지를 밝혀야한다.
벌금이 엄청나네요.
답글삭제2차 벌금까지 맞으면 맞은데 또 맞는 기분이 들듯 싶습니다.
충격에서 헤어나기 쉽지 않을 듯.^^;
완전 사면초과... 그래도 버틸수 있는 도요타가 그저 감탄스럽습니다
답글삭제어지간한 회사면 엄청난 리콜만으로 완전 끝장났을텐데...
마크님은 전문가시니 도요타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말씀 좀 해주세요^^
제대로 치루는군요,,
답글삭제번 돈 벌금으로 납부하게 생겼네요.
답글삭제@블루버스 - 2010/04/12 16:48
답글삭제죄와 벌이죠, 뭐.
세계 제일의 자동차메이커로써 자사제품의 경함을 은폐하려 한것은 실망에 실망입니다. 저는 비록 현대차에서 일했지만 도요타의 경영방식이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 더우기 친환경적 기술로 세계자동차산업에서 제일 먼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개발하여 상용화 시킨것에 대해 높이 평가를 했었답니다.
미국의 징벌적 벌금은 완전 ㅎㄷㄷ 18조원-_-;;;
답글삭제@세바스찬 - 2010/04/12 16:57
답글삭제일단 재정적으로 비용은 많이 들어갈 겁니다. 감히 경쟁사들은 감당하기 힘든 수준이 되겠지요. 지금 예전에 벌어놓은 돈으로 미국에서 판매회복을 위해 돈잔치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Reputaton 명성인데 그 명성에 많이 상처를 입은 거지요. 비슷한 차라도 도요타와 현대차가 가격이 컷던 것은 소비자들의 평가였거든요. 그런데 그 값진 평가가 무너지고 있지 않습니까? 옛명성을 되찾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해야할 것 입니다. 현대는 이 기회에 도요타를 따라잡을 수있는 기회로 더욱 분발해야 할 것입니다.
@핑구야 날자 - 2010/04/12 17:38
답글삭제톡톡히 치루는 거지요. 이번 미국의 연이은 조치는 도요타의 문제 은폐에 대한 것도 있지만 다른 것도 있다고 생각이 자꾸 드는군요. 일본이 한마디로 건방졌었지요.
@Raycat - 2010/04/12 18:13
답글삭제지난 80년대 초부터 일본차 때문에 미국의 디트로이트 3사가 고생 많이했지요. 시장점유율 다 뺏기고...
@mahabanya - 2010/04/12 18:30
답글삭제잘못에 대한 벌 한번 제데로 뒤집어 씁니다. 그나저나 변호사를 일꺼리 많이 생겨서 좋아할 것 같아요.
일이 커지면 되돌리기가 더 힘들어지는 모양입니다.
답글삭제특히, 덩치가 큰 토요타와 같은 기업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한가 봅니다.
벌금보다 중요한 건 고객들의 신뢰를 어떻게 다시 회복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Happiness™ - 2010/04/13 06:28
답글삭제그렇지요. 신뢰지요.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이 있을 겁니다. 큰 조직이기에 가던 방향으로는 관성이 븥어 잘 가겠지만 방향을 바꾸는데 즉 변화는 아무래도.. 힘이들겠죠.
벌금물고 나서 사람들이 이번일을 잊어버린다면
답글삭제누구라도 쿨~ 하게 벌금내버릴텐데 말이죠....^^
@PinkWink - 2010/04/13 20:30
답글삭제잊을지도 모르지요. 원래 대중은 건망증이 심하다고 했던가요? 쉽게 잊혀지는.. 하지만 잊어서는 안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