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20일 월요일

도요타는 하이브리드용 전지에 NiMH 배터리를

 

그동안 히말라야 다녀온 이야기에만 매달리느라 Mark Juhn's Blog의 메인 테마인 친환경 자동차 소식을 찾아 올리는데 다소 소홀히 한 감이 없잖아 있다.

각설하고... 도요타의 하이브리드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기사를 외신에서 뽑아왔다.

 

많은 경쟁사들이 앞을 다퉈 리티움-이온 배터리와 개솔린 엔진 전기자동차를 소개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요타는 재래식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니켈-수소 배터리를 고집하고 있는 것 같다.

 

세계적으로 하이브리드의 선두주자인 도요타는 이미 사용해보고 검증된 배터리는 NiMH(니켈 수소 배터리) 라며 리티움-이온 배터리 기술보다 유리한 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도요타는 NiMH 배터리가 재충전 소요시간이 짧고 방전능력이 좋기 때문에 리티움-이온 배터리의 고밀도 에너지보다 유리한 점이 크다고 했다. 도요타의 배터리 기술의 고위 임원인 신조 코부키씨는 오토모티브 뉴스 기자에게 NiMH 배터리에서 리티움-이온 배터리로 전환하여 얻는 자동차의 성능 개선은 불과 1 내지 2퍼센트 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도요타도 앞으로 나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에 리치움-이온 배터리를 적용할 계획이다. 그렇더라도 도요타는 NiMH 배터리는 재래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적어도 십년간은 계속 사용될 것이 확신한다고 생각한다고 ...

 

 

댓글 8개:

  1. 미래는 배터리의 시대 같습니다..!

    석유 연료 보다는 베터리의 수명과 성능이 미래 에너지를

    이끌어 나갈 것 같은데...도요타에서 NiMH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는군요..!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기대 됩니다 ^^

    답글삭제
  2. @G-Kyu - 2010/12/20 23:55
    타 경쟁사들은 리티움-이온 배터리에 올인하는데 도요타는 지금까지 MiMH 배터리를 고집하고 계속 사용하고 았다고 그럽니다.

    답글삭제
  3. 보쉬 전동공구에도 리튬이온전지가 들어가더라구요

    답글삭제
  4. 제 기억에는 니켈수소밧데리는 한 10년전에 cd플레이어나 워크맨에서 썼던걸로 기억나는데 도요타는 아직 사용하나보군요.

    효율이 리튬이온이 훨씬 좋다고 들었던것 같은데 뭔가 이유가 있으려나요?

    답글삭제
  5. 결국에는 리튬-이온으로 변경한다는 말이군요.

    그래도 현재에서는 니켈-수소가 효율적이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핑구야 날자 - 2010/12/21 08:26
    작은 공구나 연장에는 리티움이온 전지가 좋긴하겠네요.

    답글삭제
  7. @와이군 - 2010/12/21 08:36
    위에 써있는대로 성능이 니켈수소배터리만 못한가 봅니다.

    답글삭제
  8. @Happiness™ - 2010/12/23 15:33
    결국에는 리티움-이온 전지가 좋아지겠지만 아직은 아니라는 것 같기도 하구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