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히말라야 다녀온 이야기에만 매달리느라 Mark Juhn's Blog의 메인 테마인 친환경 자동차 소식을 찾아 올리는데 다소 소홀히 한 감이 없잖아 있다.
각설하고... 도요타의 하이브리드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기사를 외신에서 뽑아왔다.
많은 경쟁사들이 앞을 다퉈 리티움-이온 배터리와 개솔린 엔진 전기자동차를 소개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요타는 재래식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니켈-수소 배터리를 고집하고 있는 것 같다.
세계적으로 하이브리드의 선두주자인 도요타는 이미 사용해보고 검증된 배터리는 NiMH(니켈 수소 배터리) 라며 리티움-이온 배터리 기술보다 유리한 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도요타는 NiMH 배터리가 재충전 소요시간이 짧고 방전능력이 좋기 때문에 리티움-이온 배터리의 고밀도 에너지보다 유리한 점이 크다고 했다. 도요타의 배터리 기술의 고위 임원인 신조 코부키씨는 오토모티브 뉴스 기자에게 NiMH 배터리에서 리티움-이온 배터리로 전환하여 얻는 자동차의 성능 개선은 불과 1 내지 2퍼센트 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도요타도 앞으로 나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에 리치움-이온 배터리를 적용할 계획이다. 그렇더라도 도요타는 NiMH 배터리는 재래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적어도 십년간은 계속 사용될 것이 확신한다고 생각한다고 ...
미래는 배터리의 시대 같습니다..!
답글삭제석유 연료 보다는 베터리의 수명과 성능이 미래 에너지를
이끌어 나갈 것 같은데...도요타에서 NiMH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는군요..!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기대 됩니다 ^^
@G-Kyu - 2010/12/20 23:55
답글삭제타 경쟁사들은 리티움-이온 배터리에 올인하는데 도요타는 지금까지 MiMH 배터리를 고집하고 계속 사용하고 았다고 그럽니다.
보쉬 전동공구에도 리튬이온전지가 들어가더라구요
답글삭제제 기억에는 니켈수소밧데리는 한 10년전에 cd플레이어나 워크맨에서 썼던걸로 기억나는데 도요타는 아직 사용하나보군요.
답글삭제효율이 리튬이온이 훨씬 좋다고 들었던것 같은데 뭔가 이유가 있으려나요?
결국에는 리튬-이온으로 변경한다는 말이군요.
답글삭제그래도 현재에서는 니켈-수소가 효율적이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핑구야 날자 - 2010/12/21 08:26
답글삭제작은 공구나 연장에는 리티움이온 전지가 좋긴하겠네요.
@와이군 - 2010/12/21 08:36
답글삭제위에 써있는대로 성능이 니켈수소배터리만 못한가 봅니다.
@Happiness™ - 2010/12/23 15:33
답글삭제결국에는 리티움-이온 전지가 좋아지겠지만 아직은 아니라는 것 같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