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0년 1월 22일 금요일
결혼 전, 결혼 후.
John: Ah... At last. I can hardly wait!
Jane: Do you want me to leave?
John: NO! Don't even think about it.
Jane: Do you love me?
John: Of course! Always have and always will.
Jane: Have you ever cheated on me?
John: NO! Why are you even asking?
Jane: Will you kiss me?
John: Every chance I get!
Jane: Will you hit me?
John: Hell no! Are you crazy?!
Jane: Can i trust you?
John: Yes.
Jane: Darling!
After Marriage
위 의 대화를 아래에서 부터 거꾸로 읽어 보았더니 ..
Jane: 자기야!
John: 응.
Jane: 나 자기 믿어도 돼?
John: 아니. 당신 미쳤어?
Jane: 나 때릴꺼야?
John: 기회 있을때 마다 해주지.
Jane: 키스해 줄테야?
John: 아니. 그런거 묻지도 마!
Jane: 자기 나한테 거짓말 한 일있어?
John: 물론이지. 항상 그랬구 앞으로 더 언제나 그럴꺼야.
Jane: 자기 나 사랑해?
John: 아니. 그런거 생각하지도 마!
Jane: 나 떠날까?
John: 아! 드디어, 그래, 당장.
웃자고 하는 말입니다. ㅋㅋ
Kia Hybrid Concept 'Ray'
또 다른 외신에 나온 기사다. 기아는 다음 달에 열리는 시카고 모터쇼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을 전시한다고 보도했다. 이름은 Ray. 이 티저 이미지는 기아가 어제 저녁 늦게 릴리즈한 것. 모양이 4-Door Sedan 같은데 태양광 발전 지붕을 적용한 것 같기도 하고 실내를 시원하게 하기 위한 차양막인 것 같기도.. 컨셉 이름 Ray는 햇빛을 영상하게 한다.
이 컨셉은 Kia Design Center America에서 한 것으로 지난 주 막을 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전시했던 현대의 Blue-Will과 같은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것으로 짐작된다.
금년 하반기에 나올 현대 Sonata 하이브리드와 같은 급이지만 전기에너지로만 40 마일 주행을 주장할 수 있게 보다 큰 모터와 배터리를 장착 적용한다고 했다. .
[Source: Autoblog Green]
2010년 1월 21일 목요일
BYD EV 생산 승인
BYD가 All-electric vehicle을 모터쇼 스탠드에서 딜러 쇼룸으로 옮기는데 필요한 게 무엇일까? 그것은 새로운 전기자동차 개발 기술도 아니고 뭐 대단한 계획도 이니었다. 그것은 바로 중국 정부로 부터 EV minivan생산 허가를 받는 일이었다.
그런데 그 생산 승인이 정부로 부터 떨어진 것이다.
이 전기자동차 E6가 중국에서 선풍을 일으킨 다음에는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미국에 들여올 계획이라고 한다. 이 계획은 2010년 후반에 될 것이라고 하는데 가격은 $40,000 정도라는 얘기가 들린다.
E6는 대략 60 kWh의 배터리 팩으로 한번 충정해서 205 마일(328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들리는 주행거리면에서는 아주 인상적이다.
2010년 1월 20일 수요일
현대차의 최초 전기차 i10
외신에 나온 우리 현대자동차 얘기 하나...
작년 가을에 프랑크프르트 모터쇼 Frankfurt Motor Show 에서 현대자동차가 i10을 공개했을 때 이 Zero-emission Hatchback을 2010년 하반기에 한국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했었다.
이 계획은 아직도 유효한 마당에 정보가 슬슬 새어나오고 있다. 이 전기차는 일부는 인도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하는데, 일리가 있어 보이는 것은 현대가 개솔린 엔진의 소형 i10 Hatchback을 인도에서만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i10 의 초기 판매는 정부 기관에만 한해서 판매한다고 대변인이 Detroit Free Press에 말해주었다. i10은 16 kWh배터리와 49 kW 전동 모터로 한번 충전해서 100 마일(160 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차는 현대가 만드는 최초의 전기자동차가 될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국내에서는 현대의 전기차에 대한 소식이 공식 발표되지 않고 있다. 암튼 기대해본다.
[Source: Detroit Free Press]
2010년 1월 19일 화요일
Racing Models
GM Volt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
아직 Chevrolet Volt의 개발 단계에서 잠재 고객들의 질문에 화끈하게 답을 해주지 못한 것은;
1회 충전으로 얼마나 주행거리가 되느냐? 충전하는데 드는 비용은 얼마냐? 이다.
Chevrolet는 시판하게 되는 11월이 가까워질 때 까지는 이 질문에 답할 의도가 없는것 같다. 주행거리에 대해서도 당국의 표준 측정 방법과 인증 절차가 완료될 금년 여름까지는 답해 줄 수 있는 입장도 아니다. Volt의 MSRP(소비자권장 가격- 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도 마케팅 비용, 생산 코스트 그리고 많은 정치적인 문제가 있다.
Volt 의 플러그-인 기술을 보았을 때 비슷하게 스펙을 갖춘 Cruze 보다는 훨씬 고가일 것이다.
하지만, 어떤 GM의 임원은 가격이 발표되면 놀랄지도 모른다고 귀띔의 했다. 지난 2 년 동안 스티커 프라이스는 $40,000 정도가 될꺼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러나 GM의 CEO 에드 위터커(Ed Whitacre)는 GM-Volt.com 에서 라일 데티스(Lyle Denis)에게 말할 때 Volt 의 가격은 3 만불 대이며 이익을 낼 수 있다고 했다.
여기서 이 가격이 연방세 크레딧 $7,500 전인지, 후인지 아직 모른다. GM이 밝혀야 하겠지만 $30,000 초반대의 가격이라면 택스 인센티브를 감안한게 아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GM의 관계자와 논의를 하면서 그들이 얘기해 준 것은 Volt의 17 kWh 배터리팩은 kWh당 $600정도라고 했다. 그렇다면 배터리 가격은 $10,000 라는 어림이 나온다.
Volt 가 갖는 전기 구동 장치과 엔진에 추가해서 출력 전자 장치를 포함한 모든 기술을 감안한다면 그리고 위터커가 귀띰한 가격은 인센티브를 감안하지 않고 초기 생상의 물량이 적을 것을 감안하면 가격은 아주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다.
2010년 1월 18일 월요일
Men will Never Win
If you mention how nice she looks, it's a sexual harrassment.
If you keep quiet, it's male indifference.
If you cry, you are a wimp.
If you don't, you are an incensitive bastard.
If you make a decision without consulting her, you are a chauvinist.
If she makes a decision without consulting you, she's liverated woman.
If you ask her to do something she doesn't enjoy, that's domination.
If she askes you, it's a favor.
If you buy her flowers, you are after something.
If you don't, you are not thoughtful.
If you are proud of your achievements, you are full of yourself.
If you aren't, you are not ambitious.
If she has a headache, she is tired.
If you have a headache, you don't love her anymore.
If you want it too often, you are over-sexed.
If you don't, there must be someone e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