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4일 금요일

BMW hybrid..이것도 하이브리드 라고라?

BMW는 X6와 7-시리즈을 기본으로 한 두 차종의 하이브리드를 오는 9월 열리는 프랑크후르트 모터쇼에 서 소개한다고 한다. ActiveHybrid X6는 금년 말께 미국에 진출하고, 이어 ActiveHybrid 7-씨리즈는 2010년 봄에 미국에서 판매된다고. 이 두 차종은 전기모터와 강력한 트윈 터보 V8 엔진으로 성능과 연료효율성을 높혔다고 한다.

 

X6 하이브리드는 480 hp와 575 lb-ft 토크를 출력을 낸다. 최고 가속력은 0 에서 60mph에 이르는데 5.4초 걸린다. 이 차는 전기 에너지로만 36 mph까지 속도를 낼 수있다. 전기로 주행하는 범위는 단 1.6 마일이라고. (겨우? ~ 주행 거리가 너무 짧잖아 !)

 

BMW는 연료소비는 유럽 도로주행 시험에서 20% 감소하고 EPA기준으로는 말하지 않았다.

X6는 전(全)륜 구동과 2-모드 트랜스밋션을 갖고 있는데; 천 단계는 서다 가다를 반복하는 시내 주행 모드, 다른 하나는 고속 모드이다. 이 차종은 7단 오토매틱 트랜스밋션이 장착되어 있다. 배터리 팩은 Nickel-metal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훌래그쉽으로 7-씨리즈 하이브리드는 455 hp와 516 lb-ft의 토크의 BMW의 최고 럭셔리 라이너이다. 이 차종은 다른 배터리 X6와 기술 즉 리티움-이온 배처리를 사용한다. 트랜스밋션은 8단 오토매틱이다.

 

가속력은 0 -60 mph를 4.8초에 주파한다. BMW는 연비가 15%가 759i 보다 좋다고 말했다. 이 차도 stop-start 시스템이 있고 브레이크 제동시 발전충전(regenerative) 기능을 적용한다고 한다.

 

[Source: Atuoweek]

2009년 8월 13일 목요일

긴급뉴스 <닛산은 Leaf 연비를 367mpg>라고

 

다음은 오늘 아침 Autoweek인터넷 판에 나온 기사를 요악한 것이다.

 

Green car의 마일리지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Chevrolet Volt의 연비효율 마일리지가 230-mpg라고 발표한 것에 별로 놀라지 않은 듯하다.

일본의 닛산은 동사에서 새로 개발하는 전기자동차 Leaf는 마일리지가 367mpg 라고 했다. 이는 Volt 연비 230mpg 보다 약 60%가 더 높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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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8월 12일 수요일

Once upon a time 45<이렇게 운도 없을까?>

아세아자동차 대리점은 브라질 현지에 생산공장을 건립하겠다고 프로토컬을 받아 놓고 완성차 무관세 수입 판매만 계속하며 공장 착공을 하지 않고 미루기만 한다. 이를 보고있던 브라질 정부는 아세아 현지공장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생각하기 시작했다. 시한을 주고 공장을 착공하지 않으면 법에 의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것이다. 즉 지방정부에서 제공했던 공장부지를 환수하고 지금까지 감면한 관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두 강제 집행 환수하겠다고 통보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한 아세아자동차 브라질 대리점은 브라질 북부 지역 살바도르 지역에 정부로 부터 불하받은 공장부지 정지 작업을 시작했다. 이곳은 산업화가 낙후되어 브라질 정부가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지역이었다. 형식적으로 정지작업을 일부 해 놓고는 또 공사를 중단했다. 공장 건설에 자금을 투입하고 싶지 않았을 것이다. 차라리 그 사기쳐 모은 돈을 카리브 어느 은행 비밀구좌에 감춰 놓고 편하게 살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이 와중에  아세아자동차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 그룹에 인수 합병되었다. 이렇게 됨에따라 현대동차는 기아자동차를 인수하고 난후에는 브라질 생산공장 설립계획은 완전 중단되었다. 우선 현대가 인수한 기아자동차의 엄청난 우발 채무를 발견했으니... 타우너 자동차 외상 수출 미회수 금액 2억불, 관세 포탈에 대한 브라질 정부가 청구한 추징금이 2억불, 그리고 현지공장 현지법인 설립 대주주로써 주금 납입 의무액이 2억불 이렇게 모두 합한 금액이 무려 6억불 정도가 되었다. 해결방안이 없다. 대리점으로 부터 외상대금을 환수하기 전에는 어디 돈 나올 구멍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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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vy Volt의 깜짝 놀랄 연비

GM은 Checy Volt가 미국 환경청 (EPA)으로 부터 연비 등급을 230mpg (97.22km/L), 도시와 고속도로 복합 연비 등급은 세자리수까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GM CEO Fritz Henderson이 어제 말했다.
 
 이 등급은 EPA 가 plug-in 전기 하이브리드 차종을 위해 새로 개발한 시험방법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아래는 GM이 프레스 릴리즈한 것: Chevrolet Volt 시내주행 연비 230mpg기대.

 

Chevrolet Volt의 extended-rage EV는 미 환경청(EPA)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의 연비등급 분류를 위해 새로 개발한 표준으로 연비가 시내주행에서 1갤런당 최소 230 마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10년에 2011년형으로 양산을 시작할 계획인 Volt는 한번 충전으로 40 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Flex-fuel로 구동하는 engine-generator로 300 마일 (48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보면, 많은 Volt 가망고객들은 개솔린을 사용하지 않고도 순수 전기로만 매일 통상 사용하는 거리는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헨더슨 사장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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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8월 11일 화요일

이런 스팸메일 조심하세요.

이런 사기 메일이 또 접수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사기극에 속지 않으시겠지만, 아무튼 이런 것이 접수되거든 즉시 삭제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Microsoft Lottery Incoporation
Baley House, Har Road
Sutton, Greater London SM1 4te
United Kingdom.

Batch number: YM 09102XN
Reff number: YM35447XN/2009

Attention Winner:

This is to inform you that you have won a prize money of Five hundred
thousand, Great Britain Pound Sterlings(�00,000.00) for the month of August
2009 Lottery promotion which is organized by MICROSOFT LOTTERY INC &
WINDOWS LIVE.

MICROSOFT & WINDOWS, collects all the email addresses of the people that
are active online, among the millions that subscribed to Yahoo,
Hotmail and others, we only select 5 people every Month as our winners
through electronic balloting System without the winner applying, we
congratulate you for being one of the people selected.

These numbers fall within your Location file, you are requested to contact
the events manager, send your Reff Number for identification to him, to
enable him verify your claims. How ever you will have to fill and submit
this form to the event manager for verification & direction on how you can
claim your winning prize money.

1. Full name..............
2. Contact Address........
3. Age....................
4. Telephone Number.......
5. Marital Status.........
6. Sex....................
7. Zip Code...............
8. Occupation.............
9. Company if any................
10.State:.................
11.Country................

(CONTACT EVENTS MANAGER)

Name: Mr Larry Demetris
E-mail: larrdemetris@yahoo.co.uk
Tel: 44 703 194 8584

Thank you and Accept my hearty congratulations once again!

Yours faithfully,
Mrs.Gloria Bent
(Microsoft Games/Lottery Coordinator).

워싱톤주 킹카운티 하이브리드 버스 500대 발주

Hybrid transit bus deployments are picking up steam all across North America. King County, in Washington, has placed an order for 500 new Orion VII diesel-electric hybrid buses from Daimler Buses North America.

 

King County already has an extensive fleet of hybrid buses and the first batch of 93 Orions are due for delivery in mid-2010. OC Transpo in the Canadian capital of Ottawa also ordered 80 more of the hybrid buses, taking its total fleet size to 177 units.

 

With its current in-service hybrid buses and the new orders, there will be over 2,900 Orion hybrids in service in North America, making Daimler the largest supplier here. 

[Source: Daimler]

 

Volvo도 전기차 만든다

Volvo가 금년 가을 유럽에서 실지시험용으로 V70 스테이션 웨건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여러대 만들고 있다고 한다.  이 차는 리티움-이온 배터리 팩을 사용하는데 배터리는 인디아나에 있는 Ener1가 공급한다. 11.3 kWh 배터리 팩으로  31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후륜구동이다. 배터리가 소모되면 일반 디젤엔진으로 전륜을 구동하여 주행을 계속한다.


아직은 이 차가 브레이크 작동시 재충전을 하는 시스템(regenerating system)을 사용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만약 그렇다면, Peugeot가 HYbrid4라는 이름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hybrid system과 같은 것이다. Volvo는 2012년 까지 plug-in hybrid system의 생산을 계획이다.

 

Volvo와의 협력이 Ener1에게는 좋은 일이며, 동 회사의 스칸디나비아 파트너 노르웨이의 전기자동차 메이커 Th!nk EV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어떤 경우라도 Th!nk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는 없다. Th!nk는 개발을 계속하는데 현재 재정적으로 많은 문제가 있다.

 

환경 오염의 주범 배출가스를 줄이고 자원 고갈에 대한 대책으로 전기자동차 개발이 해법으로 더욱 대세가 확실해 지고 있다. 닛산 자동차의 CEO 카를로스 곤 회장은 닛산의 전기자동차 Leaf 를 소개하면서 전기자동차 개발에 올인하겠다고 했다. 하이브리드는 틈새 시장이라고도 언급한바 있다.

[Source: Auto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