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09년 10월 31일 토요일
스킨을 바꿔봤습니다.
10월의 마지막 날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날이다. 열두 달 일년 중에 열 달이 지나간다. 남은 두 달이 이렇게 소중하게 느껴질 수가 없다. 새해를 맞이 할 때마다, 새달을 맞이 할 때마다 이번에는 되도록이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면서 살았으면 좋겠다하는 소원을 가졌었다.
이렇게 이런 생각을 수 없이 해왔지만 한번도 만족해 본 일이 없음은... 이번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나이 먹으면서 까칠한 사람이 되지 말고 마음이 넉넉한 그냥 사람들이 접근하기 편안한 그런 사람이 되자고 다짐을 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닌가 보다. 도대체 모르겠다.
어떤 사람이 나한테 서운하게 했던 일이 있더라도 그냥 웃으면서 털어내고 잊자고 했었다. 갑자기 변해버린 사람한테도 그냥 웃자고 했다. 나를 해하려 했던 사람한테도 용서해주고 그냥 몰랐던 것 처럼 지내려고 했었다. 그 반대로 내가 다른 사람한테 잘 못한 것은 없는지 되짚어 본다. 어느 누구한테 마음 아프게 했다면 용서를 빌고 싶다.
시월의 마자막 날이 이제 몇시간도 안남았다. 밖엔 아침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가 걔속오고 있다. 비가 멎으면 날씨도 추워지겠지. 그리고 연말을 향한 모든 사람들이 더욱 바쁜 걸음을 재촉하겠지.
2009년 10월 30일 금요일
Amazing Discovery-- 웃찾사
Naturally, the British government was not that easily impressed. They ordered their own scientists to dig even deeper. 100 meters down, they found small pieces of glass, and they soon announced that the ancient Brits 35,000 years ago already had a nation-wide fibre net.
Israeli scientists were outraged. The dug 50, 100 and 200 meters underground, but found absolutely nothing....
They concluded that the ancient Hebrews 55,000 years ago had cellular telephones.
연구결과
전기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사용되는 부품은 향후 엄청난 성장을 할 것으로 NextGen Research는 예상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모듈 배터리는 작년의 13억달러에서 2014년에는 37얼 달러로 성장한다는 것이다. 참고로 David Cole과 Guido Reinking이 최근에 올린 글을 여기 보면 재미있다.
이런 성장은 플러그-인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엄청난 판매증가에서 나온다. NextGen은 2013년에는 미국에서 신차판매의 8%의 시장을 점유할 것으로 전망했다. 작년의 2%와 상당히 비교하면 큰 변화이다. 판매댓수로는 NextAuto는 하이브리드는 작년의 550,000대에서 2013년에는 2,000,000대까지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플러그-인 자동차는 작년의 10,000대에서 350,000대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아무튼 4년동안에 네배가 증가한다는 얘기?
[Source: NextGen Research via Green Car Advisor]
2009년 10월 29일 목요일
동대문 운동장 - 상전벽해
상전벽해라고 하지요? 동대문 운동장이 곳에 공원이 완공됐다고 해서 서을 나간김에 가봤습니다. 아직 완공된 것 같지는 않더군요. 뭐가 그리 급해서 완공식부터 하는지? 우리나라 사람들 못말리는 버릇이 여기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주더군요. 암튼...
빗물을 한강으로 흘러나가게 하는 배수구였다고..↑↓ 걸어오는 사람과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있을 듯.
공원 조성작업이 완성되어야 전체적인 감을 잡을 수있을 거 같다. ↓
2009년 10월 27일 화요일
미츠비시 후소 Hybrid Truck에 SK에너지 배터리
국내 배터리생산 업체와 관련한 Augtoblog에 나온 기사를 하나 옮겨왔다.
미츠비시 후소(Mitsubishi Fuso)는 하이브리드 트럭 마켓에 전력 질주하고 있다. Daimler가 85 퍼센트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일본 트럭 메이커는 유럽에 Canter EcoHybrid를 첫 인도했으며 보다 발전한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 트럭을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랜드 더블린에 소재한 Electric Supply Board 사는 업무용으로 10 대의 하이브리드 트럭을 구입했다. 또 다른 10 대는 오스트랄리아 고객앞으로 선적되었다. 이번 두 건은 2006년 7월에 일본에서 시판된 이후 처음으로 외국 고객으로 부터 접수한 트럭 수주였다.
금년 초에 Daimler는 MItsubishi Fuso가 트럭 하이브리드 개발 센터가 될 것이라고 공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Fuso는 한국의 SK Energy와 리티움 이온 배터리 공급을 받기로 했었다. 다음 세대 하이브리드에 사용될 개선된 배터리는 2년 후면 가용할 것으로 개대한다.
Nikon으로 땡겨봤슴다
등산하는데 무거워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dslr을 들고 나섰다. 그리고 다섯시간 산행을 해봤다. 또 가을 막바지 북한산 단풍을 담아보고 싶었고... 과연 무거웠다. 그래도 들고 다닐만 했다. 18mm광각으로 찍어보고 200mm 망원으로 당겨보기도 해가면서..
새로 샀기 때문에 조심스럽기도 하고 혹 잘 못해 스크레치라도 날세라 덜덜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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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으로 대동사가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