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도요타는 이런 판매실적에도 만족하고 있는 것 같다.
그 이유는 작년에 연료효율이 나쁜 저연비 중고차의 대차 신차 구입시에 정부가 지원한 Cash for Clunkers program 때문에 판매가 늘었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없는 사황에서 판매가 줄어든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판매는 줄어들었더라도 도요타 그룹은 하이브리드자동차 시장을 지배하고 있기 대문에 웃을 수있는 것이다. 도요타와 렉서스는 7월 하이브리드 판매는 미국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의 73.9%를 점유하고 있었던 것. 도요타와 렉석스에서 판매하는 하이브리드 7 차종은 7월에 17,504대를 기록했다. 여기서 프리우스의 하이브리드 점유율은 59.5%나 된다.
Ford는 도요타에 이어 2위를 차지했지만 격차가 우주 큰 2,896 대에 불과했다. 혼다는 3위로 2,475대. 우리 자동차 메이커들은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언제 경쟁사는 따라 잡을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