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8일 수요일

Ford Ka 연비 60.3mpg = 25.49 km/liter

요즘 각종 자동차 전문 신문 잡지를 흝어가면서 초고연비(超高燃費)자동차나 저공해(低公害) 자동차 개발에 대한 기사를 집중적으로 발췌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이유는 세계자동차 메이커들이 미래의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초고연비 무공해 자동차 개발 뿐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이래는 'Autobild' 의 두개의 기사를 요약한 것.

Ford 자동차는 제2세대 Ford 의 경차 Ka를 금년 10월 파리 모터쇼에 공개할 것 같다. Ford는 이 차를 Fiesta와 함께 미국에서 판매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Ka는 Fiat 500과 Platform을 공유한다. 독일의 Autobild사는 이 조그만 경차 Ka의 스파이 사진을 가지고 있다. 이 차는 파워플랜트는 준하이브리드를 포함해서 개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을 적용할 것이라고 하는데 연비는 60.3mpg(US)에 <우리 표준으로 환산해서 25.49km>100hp ST 스포츠 모델이라고..
아직 Ford측으로 부터는 Ka를 북미에서 판매할 것이라는 말은 없었다. 희망컨데 Fiesta를 이곳에서 성공시키고 나서 이 작은 차가 미국에 맞는지를 두고 볼 것이라는 것.

앞으로 출시된 Ford Ka II minicar 가 독일의 자동차 잡지 'Autobild사' 기자에 의해 발가 벗겨졌다. 최근호에 제 2 세대 Ka 를 아무런 위장도 없이 상세하게 공개했다. 이번 가을에 파리 모터쇼에서 일반에 고개될 계획인 Ka는 Fiat 500에 기초를 두어 폴랜드에 있는 Fiat Tychy공장에서 이태리 Mini와 함께 생산될 것이라고 한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로 보아 Fiat 500과 외양이 이태리의 미니카 흡사하며 mionicar도 다르다.  오히려 Fieta를 닮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