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9일 일요일

진짜 트랜스포머 Uno III

 

BPG Motors의 사장 벤자민 걸락(Benjamin Gulak)은 Uno III의 소개로 친환경 운송의 면모를  바꾸는 시도를 하고 있다. 날렵하고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Uno III는 일인용 트랜스포밍 운송차로써 친환경 운송이 아주 멋지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

"Uno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나온 실제 트랜스포머입니다. 저속(低速)에서는 Uno는 한바퀴 자전거처럼 생겼고 고속(高速)에서는 Uno는 완전 모터싸이클로 변형을 합니다.  이런 변형되는 디자인은 Uno를 컴팩트하고 민첩하게 복잡한 트래픽을 이리저리 빠져나갈 수 있고 집안에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고속에는 일밤 모터싸이클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지요." 라고 걸락은 말했다

과밀한 중국의 도로를 보고 영감을 얻은 걸락은 Uno III 를  컴팩트한 운송수단으로 밀집한 도로를 어렵지않게 이리저리 빠져 나갈 수 있도록 디자인을 한 것이다.

 

접을 수 있는 Uno는 엘리베이터에도 들어갈 수 있고 최고 속도는 시속 35 마일이며 최대 주행거리는 30 마일이라고 한다. BPGUno III를 최소 한정된 수량만이라도 2012년 초반에는 출시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아직은 가격이라든가 상세 스펙에 대하여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http://youtu.be/odI4WaYEcCU ← 를 클릭하여 동화상 구경해보세요.

 

[Source: Motorcycle]

Ford 10년내 전체판매의 25%는 EV

오토모티브 뉴스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향후 10년안으로 Ford가 판매하는 자동차 중에는 네대 중 한대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가 될 수 있다고 라스베가스의 CES(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Ford의 글로벌 프로덕트 개발 담당 부사장 쿠작이 말했다고 한다.

2015 년까지는 Ford는 하이브리드-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가 전세계 판매량의 2%에서 5%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글로벌 제품개발 담당 부사장 쿠작 (Kuzak)이 말했다. 2020년까지는 이 비율은 10 - 25%까지 늘어날 것이며 하이브리드가 이런 판매의 대부분을 찾이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Ford가 지금 개발하고 있는 전기차는 소형차와 중형차 플래트폼으로 하고있다. 더 많은 전기차가 다른 플래트 폼으로 개발될 수도 있다고 했다. 쿠작은 소비자들이 넓게 선택할 수 있는 전기차를 개발한다며 앞으로 강화되는 이산화탄소 배출규제를 맞추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전기차를 만들기 위한 단계에서 실제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부담할 수 있는 가격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양산이 되어야 하는데 이거야 말로 이런 전략의 총체적인 기반이 된다고 했다. 쿠작은 아직 정부의 친환경차에 대한 지원이 있기 때문에 2020년의 판매목표를 10%에서 25%까지 폭넓게 설정하고 있다고 했다. Ford는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정책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다. 

 

단기 계획으로는 2012년까지 전기자동차로 다섯 차종을 내놓을 계획이며, 그 중 하나가 오늘 베일을 벗은 Focus Electric이라고 했다. 다음 주에 열리는 디트로이트 모터쇼가 있는데 굳이 CES에 서 첫선을 보인 것은 더 많은 스팟트 라이트를 받기 위한 것이었나?  이상하다.

Ford의 모든 hybrid-electric, electric, Plug-in hybrid 자동차는 2012년에 소형차와 중형차 플래트폼으로 나올 것이라고 쿠작이 말했다. 그는 전기자동차 사업계획은 미국 개술린 가격이 $3,50을 가정하였다고 말했다.



Ford EV Focus 첫선

FordHyundai보다 한발 앞서나 보다.

Chevrolet Volt Nissan Leaf 기 2010년 모터 쇼의 스팟트 라이트를 독차지 했지만 2011년 모터쇼에서는 Ford가 첫 EV, Focus Electric으로 큰 파장을 일으킬 것 같다.

 

배출가스 제로인 Focus 햇치백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 공식 데뷰를 하였으며 2011년 말에 북미에 정식 출시할 것이라고 했다.

 

유럽의 고객들은 2013년 경에 시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겉보기에는 Focus Electic은 전면은 Aston Martin 디자인 스쿨에서 나온 것 같기도 한 에어로 다이나믹하게 디자인을 개선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유치하게도 라디에터 그릴은 정말로 Aston Martin과 닮았다. 또 다른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 변경은 운전자 도어 왼쪽에 LED로 밝힌 충전구가 있고 15 스포크, 17일치 알로이윌에 저항이 낮은 타이어를 적용한 것이다. LED로 말하면 개솔린 Focus는 헤드램프위에 눈썹 모양의 LED램프가 유일한데 Ford 관계자는 양산이 시작되면 미국 사양의 Focus는 이를 강조하는 LED 라이트를 적용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