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즈다는 오늘 금년 후반에 인도될 리스 계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혼다의 수소 전지의 힘으로 가는 FCX Clarity (작년 7월 부터 리스를 시작함)와는 다르게 Premacy는 리티움-이온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배치해서 수소 로터리 엔진을 사용한다. 35MPa 고압 수소탱크가 수소(H2)로 꽉 차면 프레머시의 주행 범위는 124km 가 된다. 운전자들에게는 주행거리가 염려되기는 하지만 수소와 개솔린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로터리 엔진이 있다는 것을 알면 안심할 것이다.
Premacy Hydrogen RE는 작년 가을부터 주행시험을 하고 있다. 마즈다는 HR-X 엔진을 개발했던 1991년부터 계속 하이드로젠 로터리 엔진 개발을 해왔다. 2006년에 마즈다는 이전 하이드로젠 로터리 RX-8 Hydrogen RE를 리스 시작했었다.
자, 우리나라 자동차회사는..... 어디까지 왔을까?
[Source: Mazda]
Premacy Hydrogen RE는 작년 가을부터 주행시험을 하고 있다. 마즈다는 HR-X 엔진을 개발했던 1991년부터 계속 하이드로젠 로터리 엔진 개발을 해왔다. 2006년에 마즈다는 이전 하이드로젠 로터리 RX-8 Hydrogen RE를 리스 시작했었다.
자, 우리나라 자동차회사는..... 어디까지 왔을까?
[Source: Maz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