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us 3세대와 자매 모델 Lexus HS250h에 더해, 도요다는 Detroit Auto Show에 FT-EV라고 불리우는 배터리 전기 컨셉카를 전시할 계획이다. 이미 의심은 했듯이 이 모델은 도요다의 새로운 iQ 미니 카를 기본으로 한 것이다. 모터쇼가 개막되기 전에 도요다는 전기차 계획에 대한 소식을 보도발표했다.
도요다는 2012년까지 이 컨셉카를 기본으로 한 도시 배터리 전기차를 생산 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FT-EV에 더해 도요다는 금년 하반기에 150대의 plug-in hybrid 프리우스를 미국에 있는 Fleet 고객에 시험용으로 인도할 것이다. 이는 전세계 fleet 고객에 대한 500 대 계획중의 일부이다. 신형 프리우스는 니켈 메탈 수소화물 배터리를 적용토록 설계되었다.
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2009년 1월 13일 화요일
NAIAS 에 Toyota FT-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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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 Power & Ass 세미나 199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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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Jays Ferron과 나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다. 1991년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품질문제로 정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였다. 그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가진 일이있다. Mr. Jay Ferron은 당시 J.D.Power & Ass에서 일하고 있었고 Mr.J.D. Power III 와 함께 한국을 방문 현대자동차 본사 전직원과 울산공장의 연구개발, 품질, 생산담당 전임직원원 그리고 협력업체 사장과 임원들을 상대로 서울, 경주, 울산에서 다섯차례 순회 세미나를 가졌다. 발표는 Dave 와 Jay가 현대차 품질의 현주소와 품질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각각 다른 과제로 강좌를 했고 나는 이 두사람의 통역을 맡았었다. Jay 가 그의 강좌에서 갑자기 자기가 강연 내용을 청중들에게 강조하고 실감나게 웃기겠다고 신발장사를 쫓아가는 호랑이 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통역인 나는 그 조크를 이해하지 못했고, 웃어야 할 청중는 조용했던 일이 있다. 서양 사람들의 조크가 우리한테는 이해디지 안는 경우가 많다. 생활이 다르고 문화다 달라서 일 것이다. Jay Ferron,지금은 자동차 전문 주간지 Automotive News 의 Stratigic Development 담당 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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