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8일 월요일

Tesla S Model 배터리 교환 쉽게 설계

Model S를 새로 디자인한 Tesla Motors의 엔지니어 수장 마이클 도너휴(Michael Donoughe)가 재미있는 정보를 공개했다.

 

Green Car Advisor 에게 도너휴는 Model S는 배터 교환을 신속히 (5분 이내)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쾌속 배터리 교환이 실제 사용자가 이 모델을 사용함에 있어 소비자들이 Model S를 어떻게 받아 들여질 것인가의 관건이다. 도너휴는 또한 이는 공장에서 조립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생산과 조립을 위해 설계를 한다면 생산과 조립 그리고 배터리 교환을 위한 디자인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본적으로 우리가 고려한 것입니다."라고 Green Car Advisor에게 말했다.

 

Tesla는  Better Place와는 배터리 교환 기술에 대해 전혀 결합하지 않는다."고 도너휴가 말했다. 

이 두회사의 기술은 같이 협력할 될 수 있지만, 꼭 그래야만 하는 것도 아니라고 했다. Tesla가 Model S를 2011년 늦게 시판할 것을 고려하면 다른 선택방법으로 (기본 모델은 160 마일 주행 범의로, 좀 더 비싼 모델은 230 마일과 300 마일 범위로) 이렇게 다른 배터리를 멀리 떨어져 있는 장소에서 어떻게 교환할 것인가는 가장 큰 잠재 물류문제로 고민하는 것 같이 보인다.

 

300-mile ranges

Pininfarina Bluecar 내년 시판 확정

볼로레(Bolloré)는 프랑스 정부가 전기자동차 (EV)구매시 보조해 주기로 한 2010년을 맞춰 판매하기 위해서 Bluecar 생산을 서두르기로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신차의 새로운 배터리 팩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에서 빈센트 볼로레(Vincent Bolloré)는 첫번째 차는 내년 3월에 생산되고 6월에 인도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배터리 팩은 프랑스의 Ergué-Gaberic에 소재한  BatScap 공장에서 생산된다.

 

이 생산 시점 결정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6개월이 늦어졌는데 이는 작금의 세계경제 위기때문에 늦어진 결과라고 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당초 리스계획은 아직도 유효하다는 것이다. Bluecar는 최소 3개월 리스계약 조건으로 월 €330($485)에 리스될 것이다.


현재 계약된 대수는 6,400 대이지만 내년에 생산될 물량은 1,000대 밖에 안된다고 한다. 이 차의 키포인트를 다시 말한다면 Bluecar/Pininfarina B0는 68 마력 (50kW)의 전동 모터으로 힘을 내며 리티움 폴리스터(Lithium Polyster)배터리 팩으로 155 마일 (250 km) 주행 범위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