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2일 화요일

Once upon a time 19 <파리 유감>

파리에서의 수난

이미 토요일 오후라 영사관은 휴무였지만 우선 위치부터 확인했다. 택시를 잡았다. 덕분에 어렵지 않게 그리스 영사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기왕 나온 김에 파리 시내를 구경하고 싶었다. 눈에 잘 띄는 개선문 있는 쪽으로 걸어갔다.

파리시내에는 그다지 높지 않은 건물들로 에펠 탑이나 개선문 같은 랜드마크는 아무 곳에서나 쉽게 찾을 수가 있었다. 시내구경을 위해 카메라를 주머니에 넣고 나왔다. 카메라는 아주 소형 카메라인데 출장 중에 휴대하기 편리한 것 같아서 샀다. 만약에 남몰래 사진 찍을 일이 있을 때 좋을 것 같았다. 성능도 그렇고 당시 독일제 롤레이 카메라의 브랜드 인지도만 믿고 샀는데 내가 산 모델은 그렇지 않았다. 잘 못 샀다.

혼자서 카메라를 이리저리 돌리며 찍고 있는데 직업 사진사가 나한테 다가와서는 찍어주겠다고 한다. 고맙다고 말하고 그에게 카메라를 넘겼다. 몇 컷을 찍는 체하더니 자기 카메라로 찍자 했다. 미안한 마음에 응낙했다. 이 사람, 기회다 싶었는지 연거푸 찍어 댄다. 이상해서 그만 찍으라 하고는 얼마인지 물어보았다. 그가 찍은 것은 폴라로이드 사진이었다. 한 열 장 정도 찍었나? 암튼 사백 프랑 쯤되는 돈을 요구했다. 나는 그 사람한테는 아시아에 온 봉이었다. 후다닥 달러로 계산을 해보니 백 달러 가까운 돈이었다. 이건 분명히 악덕 사진사라 생각하고 주위에 경찰을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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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nk EU판매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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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가 EU 회원국 중 어느 나라에서나 형식승인이 나면 그 차는 EU의 이웃 나라에서도 판매가 법적으로 가능해진다. 이번에 Th!nk City가 공식적으로 네덜란드에서 자동차 검사에서 합격한 것이 그런 경우이다.

RDW에서 발행된 승인은 Th!nk City가 첫번째 순수전기자동차 (all-EV "real world")로 EU 회원국에서 일반도로 주행용으로 형식승인 받은 차가 된다. 검사합격증은 이 차종이 유럽의 제동, 충돌, 조명, 미러와 간츤 안전 및 배출가스등에 관한 규제를 모두 만족한다는 것을 뜻한다.

이 Th!nk의 가격은 네덜란드에서 약 4만 유로 (비싸다!)정도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고속도는 100km/h (62mph)이며 한번 완전 충전으로 주행 가능 거리는 115 마일(184km)라고 한다. 배터리를 가득 충전하는 데는 전원에 따라 다르지만 13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우리도 너무 늦지 않게 이런 전기차가 상용화 되도록 법규가 뒷바침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 본다.

엇그제 일간지에 실린 국내 유일의 전기차 메이커
CT&T사의 홍보성 광고를 보았다. 아직 국내 전기자동차 법규가 제정 공표되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한 간접적인 탄원같기도 했다. 국회 본회에 상정, 통과되었다는 얘기를 언제 들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