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17일 토요일

물방울 다이아몬드

어제 부터 마구 쏟아진다. 이런 날씨에 주말이 되면 심란하기 짝이 없다. 그래서 어느 블로그를 찾아 갔더니 빗방울 접사 사진이 있어 나도 카메라를 들고 집앞 정원에 나가 빗방울 접사를 시도해 봤다.   옛날 어느 대도가 훔쳤다는 빗방울 다이아몬드..

빗방울 속을 통해서 건너편 무엇인가를 확실하게 초점을 잡아야 될텐데 삼각대를 받쳐도 바람에 빗방울이 흔들려 어렵다. 비가 많이 와 카메라가 젖는다. 카메라 속으로 물이 들어가면 안되지..

Toyota 전기차 Tesla와 공동개발

스와즈네거주 지사, 도요다, 머스크

얼마전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하여 대박을 터뜨린 Tesla 전기자동차 전문 메이커는 일본의 자이언트 자동차 메이커 Toyota 와 2012년 에 시판할 예정인 소형 SUV RAV4 전기자동차를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합의서에 서명을 했다고 발표했다.
Tesla는 프로토 타입을 생산하여 지금 시험 중에 있으며 금년에 더 만들어 시험을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도요타 자동차의 CEO 아키오 도요다와 캘리포니아주 프레몽에 조립공장이 있는 테슬라 자동차의 CEO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5월에 도요타가 전기자동차 회사의 5,000만 달러 어치의 주식을 인수하며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발표한 일이 있었다.  

 

테슬라는 7월 10일에 두대의 프로토 타입을 세계 제일의 자동차 회사인 도요타에 인도하였는데 어떤 차종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도요타는 코롤라 (Corolla) 전기자동차를 시험할 계획이었는데, RAV4가 테슬러의 배터리팩의 중량에는 더 적합하다고 한 관계자가 말했다. 이 회사는 럭셔리 SUV  Lexus RX 전기차도 개발할지도 모른다고 익명의 직원이 말했다. 아직 회사에서는 이에 대한 어떤 발표도 한일이 없다.


Telsa는 작년까지만 해도 회사의 자금 사정이 어려워 파산될 꺼라는 소문까지 돌았으나 긴 어두운 터널을 지나 밝은 미래가 보인다. 이제 도요타 같은 일본의 자이언트 자동차 회사가 전기차 개발 기술이 필요하여 Tesla라고 하는 조그만 전기자동차 전문회사에 손을 벌리는 회사가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