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6일 월요일

재미있는 주말 영어공부

One day, a little girl is sitting and watching her mother do the dishes at the kitchen sink. She suddenly notices that her mother has several stands of white hair sticking out in contrast to her brunette hair.
She looks at her mother's hair and inqisitively asks, " Why are some of your hairs white, Mom"?
Her mother replied, "Well, every time that you do something wrong and make me cry or unhappy, one of my hair turns white."
The little girl thought about this revelation for a while and then asked, "Momma, how come all of grandma's hairs are white?"

 

하루는 어린 딸 아이가 엄마가 부엌 씽크대에서 설걷이 하는 엄마를 보다 갑자기 엄마의 빨간 머리에 흰 머리카락이 있는 것을 보고 엄마한테 묻는다.

"엄마, 왜 머리에 흰 머리카락이 있어?"

이에 엄마가 대답한다.

"어, 네가 매번 잘 못하는 일로 엄마를 속 썩일 때마나 머리카락이 하나씩 흰색으로 변한단다."

그 조그만 딸아이는 흰머리카락의 비밀을 알고는 한참 생각하다 엄마한테 다시 묻는다.

"엄마, 그럼 할머니 머리는 왜 전부 하얗게 됐지?"

미국인들 작은 차를

전통적으로 미국인들은 큰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었다. 전세계 다른 나라에서는 중소형이나 소형차에 만족하고 있는데 미국인들은 커다란 승용차, 보트 같이 큰 자동차를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그들에게는 큰 차는 언제나 더 좋은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조사에서 아직은 대형차가 인기가 있지만 사람들의 작고 연비가 좋은 차로 서서히 마음이 돌아서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자동차 파이난스 회사에서 미국인들의 자동차 성향을 조사했는데 미국인들도 연비가 좋은 차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이 조사 결과는 설문조사에 응한 55%가 신차를 구매할 때 지금 가지고 있는 대형차를 좀 작고 연비가 좋은 차로 교체하겠느냐는 질문에 "좀 그럴 것 같다" 또는 "매우 그럴 것 같다" 라고 응답했다.


여기서 이런 조사가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고 "..일 것 같다" 라는 것이 실제 꼭 그렇게 행동한다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그러나 사람들 대부분은 연비가 좋은 차를 구매하는데 친환경적인 선택을 하는 쪽으로 간다는 것이다.
미국이 전통적으로 큰 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인데 이것은 대단한 변화이다.

 

우리도 대형차를 선호하는 허세에서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차를 애용하는 일본이나 유럽인들의 구매 스타일을 보고 생각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Source: Green Car Advi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