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12일 월요일

중국정부 EV 적극 장려

중국은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에서 경쟁사들을 뛰어넘기 위해 전기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고 Volkswagen에서 퇴임한 칼 한(Carl Hahn)이 말했다. 그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으로써 중국은 EV 산업을 지배할 만한 경제적인 능력을 갖고 있다고 했다.

한 전 회장은 지난 주 화요일 서울 경제지가 주관한 서울 포럼에서 논평을 했다. 그는 1985년 VW을 중국의 자동차 메이커 샹하이 자동차와 합작회사를 설립을 이끌었던 사람이다. 한는 1982년 부너 1993년에 은퇴할 때까지 VW의 경영 이사회 의장을 맡았었다.

중국은 커가고 있는 수입 원유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자동차의 전기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월드워치 (Worldwatch Institute) 플래빈(Flavin) 사장은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만약 중국이 일본의 일인당 기름 소비량 만큼 기름을 소비한다면 - 이것은 미국에서 사용하는  양의 절반인데- 이는 세계 기름생산을 두배로 늘려야 한다는 것이다

한은 전기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2030년 까지는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10 퍼센트가 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 후로는 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차의 전기화가 더 전파할 것이라고 했다. 도시화가 늘어나는 것은 전기화를 선호하게 하는 것이라며, 미국의 인구 조사국의 자료를 대면서 2008년에 처음으로 과반수가 넘는 인구가 시골이 아닌 도시에 주거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반면에 전기화로 부조하는 환경적 영향은 전기를 발전하기 위해 사용하는 에너지에 달렸다고 했다. 오늘 날의 개솔린이나 디젤엔진의 자동차는 주행거리 1 킬로 미터당 100gr 미만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고 했다. 이는 17 kW/h의 전기자동차가 100km 주행할 때 배출하는 것과 비교 된다고 한은 말했다.

 

EU 에서 전기자동차는  89 gr/km의 이산화 탄소를 간접 배출하고 일본에서는 96gm/km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미국에서는 CO2 배출양은 좀 더 높다. 123gm/km이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석탄을 태워 발전하는 공장에서 배출가스는 179gr이라고 했다. 인도에서는 이산화 탄소 배출은  247gr 이나 된다.


중국은 발전하는데 석탄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 EV 로 얻는 환경적이 이득을 무효화해 버린다고했다. 이는 중국의 급속도로 증가하는 자동차 생산을 생각하면 심각한 문제라는 것이다.

작년에 중국은 일본을 능가해서 1,380 만대를 생산하여 제일의 자동차 생산 국가가 되었다. 일본은 두 번째로 790 만대, 그 다음은 570 만대를 생산한 미국, 독일은 520 만대, 한국이 350 만대, 브라질은 320만대를 생산했다고 한은 말했다. 21세기 남은 기간에는 인도가 중국을 추월하지 안는 한 중국이 자동차 생산 제 1 국가로 계속 남아 있을 꺼라고 했다.


2010 Automotive News All-Stars에 현대자동차가

지난 두해 세계 자동차 산업은 파란 만장했다. 어떤 브랜드는 눈 앞에서 사라졌고 도요타는 급가속 문제 때문에 자동차 산업 역사상 최대의 850 만대를 리콜을 했다. 급감했던 판매는 아직 회복하고 있는 중이다. 이런 과정을 지나면서 어떤 기업(현대차 그룹)은 살아남은 것 뿐만 아니라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위기를 기회로 반전한 것이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미국 자동차 산업에서 스타였다고 평가하는 2010 년 Automotive All-Star를 공개한다.

 

여기에 정몽구 회장아시아 CEO로, 현대차 미국법인장, 크라프칙아시아자동차 메이커 미국인 사장으로 이름이 올라있다.  

2010 Automotive News All-Stars

In the past year, the industry has endured bankruptcies, the death of brands, massive recalls by Toyota Motor Corp. and a still-shaky sales recovery. Through it all, some individuals didn’t just survive; they thrived. We unveil our annual Automotive News All-Stars, leaders who set the pace in tough times. Ford Motor Co. placed 10 individuals on our list — including CEO Alan Mulally, who is our Industry Leader of the Year for 2010.

U.S. EXECUTIVE -- ASIAN AUTOMAKER: John Krafcik

CEO, Hyundai Motor America

Climbing through the rubble: The industry stumbled, but you wouldn't know it by looking at Hyundai Motor America. Krafcik, 48, had the right mix of humility, chutzpah and hustle to steer the company through the crash of 2009, closing the horrible year up 8 percent in sales and with more than a point of added market share. Sales are still rising this year as Krafcik prepares to take the brand into the U.S. luxury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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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Automotiv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