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은 바야흐로 Chico 타임 ! VW은 경차 up! 을 SmartforTwo와 경쟁하기 위해 2인승으로 까지 선택의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한다. 이 차종은 1991년의 도시형 경차의 Chico의 컨셉을 계승할 것이라고 하는데.. 사양은 Smart 와 비슷하지만 up!을 기초로 해서 1.2 리터 개솔린 엔진과 디젤엔진이 있으며 연비는 140 mpg 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up! 이 2010 년에 딜러 쇼룸에 전시되지만, Chico의 기본 사양은 2011년에나 영국에서 시판된다고 한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차 계획은 어디까지 왔는지, 이들의 연비나 이산화탄소 배출은 어느 정도를 목표로 하는지? 또.. 목표는 과연 달성한 것인지가 궁금하다. 얼마전 마ㅊ테팅 담당 중역이 오토모티브뉴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현대의 i10 이 미국시장에 맞지 않아서 계획이 없다는 기사를 읽고 궁금해서 물어 본다.
Fiat 도 BMW, Mini, Kia와 같이 Bosch /Stop/Start technology 를 적용하는 메이커중 하나가 됐다. Fiat 500 에 1.2-liter 개솔린 엔진과 자동 듀올로직 변속기(automatic duologic gearbox)와 결합된 Fiat 500을 시작으로 이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한다. 이 시스템은 크랑크샤프트 센서와 브레이크 페달에 센서를 부착해서 언제 차를 정지하고 언제 다시 엔진 시동할 것인지를 인지함으로써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업그레이드 시킨다고.
Bosch는 유러피언 드라이빙 싸이클 (European Driving Cycle - NEDC)에서 연료소비를 5% 까지 절약시켜주며 시내 주행에서는 8%까지 연료소비를 줄인다고 한다. Fiat는 2009 년에는 연료소모가 아주 적은 1.3-liter 디젤을 포함해 더 많은 모델에 Start/Stop system가 적용되는 차종되는 것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Source: Bos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