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차 계획은 어디까지 왔는지, 이들의 연비나 이산화탄소 배출은 어느 정도를 목표로 하는지? 또.. 목표는 과연 달성한 것인지가 궁금하다. 얼마전 마ㅊ테팅 담당 중역이 오토모티브뉴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현대의 i10 이 미국시장에 맞지 않아서 계획이 없다는 기사를 읽고 궁금해서 물어 본다.
Mark Juhn's Blog는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문제의 심각성을 대중에 알림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필수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Fiat 도 BMW, Mini, Kia와 같이 Bosch /Stop/Start technology 를 적용하는 메이커중 하나가 됐다. Fiat 500 에 1.2-liter 개솔린 엔진과 자동 듀올로직 변속기(automatic duologic gearbox)와 결합된 Fiat 500을 시작으로 이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한다. 이 시스템은 크랑크샤프트 센서와 브레이크 페달에 센서를 부착해서 언제 차를 정지하고 언제 다시 엔진 시동할 것인지를 인지함으로써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업그레이드 시킨다고.
Bosch는 유러피언 드라이빙 싸이클 (European Driving Cycle - NEDC)에서 연료소비를 5% 까지 절약시켜주며 시내 주행에서는 8%까지 연료소비를 줄인다고 한다. Fiat는 2009 년에는 연료소모가 아주 적은 1.3-liter 디젤을 포함해 더 많은 모델에 Start/Stop system가 적용되는 차종되는 것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Source: Bos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