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일 화요일

2009년 12월에

지난 열한 달동안 하루는 하루 같이, 한 주일이 한 주일 같이 지나는 것 같더니 열한 달을 보내고 12월 마지막 달로 들어서니 지난 열한 달이 쏜살 같이 지났음을 깨닫게 된다. 연초에 올해는 이건 꼭 해야겠다고 계획했던 것을 되돌아 보니 별로 이룬 일이 없음에 허탈한 마음만 가득하다.

 

작년에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 일이 있다. 잔잔한 영화였다. 제목이 "죽기전에 하고 싶은 일" (Bucket List)였던 거 같다. 백인 백만장자와 가난하지만 성품이 곧은 흑인이 우연히 한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데 그들은 의사로 부터 죽을 병이 걸린 것을 알게된다. 백만장자 백인은 지금까지 평생 사업을 키우고 돈도 많이 벌었지만 일만 하고 살았는데 죽기전에 하고 싶은 일을 싫것하고나 죽자고 같은 입원실에 있는 흑인을 꼬신다.

 

이들은 친구가 되어 하고 싶은 것들을 노란 종이에 죽~ 적어 내려간다. 그리고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삶을 하고 싶은 것 다 해보자며 세계일주 여행을 떠난다. 죽을 병도 다 잊고 하루하루를 더이상 재미있을 수 없을 정도로 신나게 지낸다.

 

이 영화를 보고 나는 죽기전에 하고 싶은 일이 뭔가를 노트에 적어 보았다. 대단한 것을 말하는 게 아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것들이다. 아주 사소한 것들... 뭐 못할 것도 없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미루다 아직 하고싶은 것을 못하고 있음을 보고 아쉬움을 가슴에 안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그리고 생각만 하지 말고 생각했던 것을 지금 시행하라는 강한 메씨지가 가슴을 때린다.

 

이제 2009년의 마지막 달이다. 한 달후면 2010년이다. 서양에서는 새로운 십년(decade)이라고 야단 법석을 떤다. 앞으로의 10년은 나한테는 내 인생을 마무리해야 하는 어느때 보다도 귀한 시간이다. 단 하루도 허비할 수 없는 기간이다.  내가 하고 싶은 것 다하면서 살고 싶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Bucket List에는 적어 놓았던 것을 다시 열어 생각해 봐야겠다.

Green Car of the Year Award

 

 

작년 WhatGreenCar(WGC)는 첫번째 Green Car of the Year Award 는 영국의 Ford Focus EcoNetic로 돌아갔었다. Focus는 WGC의 100분율 점(적은 점수일 수록 좋은)를 친환경성에서 33점을 받았다.

금년의 미국 시장에서의 Green Car of The Year는 1.8 리터, 4기통의 CVT 변속기의 도요다 2010 년형 Prius가 수상했다.

 

프리우스는 30점을 받아 최종 리스에 올라온 아홉 차종을 따돌렸다. 그 아홉 차종은 아래와 같다.

  • Honda Insight hybrid (WhatGreenCar Rating 34)
  • Smart fortwo gasoline (39)
  • Ford Fusion Hybrid (40)
  • Honda Civic CNG (41)
  • Lexus 250h hybrid (42)
  • MINI Cooper gasoline (43)
  • Nissan Altima hybrid (44)
  • Ford Escape (45)
  • Mazda Tribute hybrid (45)

 

Prius 를 바짝 따라온 두 차종은 Ford Fusion 과 Honda Insight 였다.


[Source: WhatGreenCar]

인도의 Tata도 하이브리드 만든다고

인도의 Tata 그룹은 친환경 추세에 맞는 기업군에 합류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싼 차로 이름난 Nano에 하이브리드 버젼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한국의 신문과 인터뷰에서 그룹 회장이 말했다.

 

매일경제신문은 오늘 타타그룹의 회장 라탄 타타 (Ratan Tata)가 뭄바이에서 인도에서는 고가격 상품보다는 저가격 상품이 수요를 창출한다면서 전세계에서 저가격 혁명이 일어 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인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이며 Jaguar와 Land Rover의 소유주인 Tata Motors Ltd.는 미래의 자동차 산업은 친경제적인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타타 회장은 Tata 하이브리드가 언제 쯤 시판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얘기는 하지 않았다. 대당 판매가격이 $2,000인 Nano는 지난 6월에 인도에서 처음 판매되었다.  올해 71세인 Tata 회장은 소형 트럭 에이스(Ace)를 한국에 수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한국에 그의 공장에서 조립생산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Tata가 우리나라 자동차메이커 보다 하이브리드를 먼저 생산할 수 있을까?

 

[Source: Automotiv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