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9일 화요일

Racing Models

분위기를 바꿔 보겠습니다.
두 번째 아가씨는 앞을 안 보고 왜 뒤를 돌아 보는 거야?
 
We're gonna need you to set your focus forward, young lady...while we set ours downward
 
We're gonna need you to set your focus forward, young lady...while we set ours

GM Volt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

아직 Chevrolet Volt의 개발 단계에서 잠재 고객들의 질문에 화끈하게 답을 해주지 못한 것은;

1회 충전으로 얼마나 주행거리가 되느냐? 충전하는데 드는 비용은 얼마냐? 이다.

 

Chevrolet는 시판하게 되는 11월이 가까워질 때 까지는 이 질문에 답할 의도가 없는것 같다. 주행거리에 대해서도 당국의 표준 측정 방법과 인증 절차가 완료될 금년 여름까지는 답해 줄 수 있는 입장도 아니다. Volt의 MSRP(소비자권장 가격- 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도 마케팅 비용, 생산 코스트 그리고 많은 정치적인 문제가 있다.


Volt 의 플러그-인 기술을 보았을 때 비슷하게 스펙을 갖춘 Cruze 보다는  훨씬 고가일 것이다.

하지만, 어떤 GM의 임원은 가격이 발표되면 놀랄지도 모른다고 귀띔의 했다. 지난 2 년 동안 스티커 프라이스는 $40,000 정도가 될꺼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러나 GM의 CEO 에드 위터커(Ed Whitacre)는 GM-Volt.com 에서 라일 데티스(Lyle Denis)에게 말할 때 Volt 의 가격은 3 만불 대이며 이익을 낼 수 있다고 했다.

여기서 이 가격이 연방세 크레딧 $7,500 전인지, 후인지 아직 모른다. GM이 밝혀야 하겠지만 $30,000 초반대의 가격이라면 택스 인센티브를 감안한게 아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GM의 관계자와 논의를 하면서 그들이 얘기해 준 것은 Volt의 17 kWh 배터리팩은 kWh당 $600정도라고 했다. 그렇다면 배터리 가격은 $10,000 라는 어림이 나온다.

Volt 가 갖는 전기 구동 장치과 엔진에 추가해서 출력 전자 장치를 포함한 모든 기술을 감안한다면 그리고 위터커가 귀띰한 가격은 인센티브를 감안하지 않고 초기 생상의 물량이 적을 것을 감안하면 가격은 아주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