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2일 목요일

또 도요다...



두가지 JDM Toyota Safety tech 가 조만간 미국에서 판매되는 Lexus 미래의 차종에 소개될 것 같다. 첫번째 기술은 자동차의 진행방향에 있는 장애물을 감지하는 마이크로 웨이브 레이다이다. 장애물이 감지되면 운전자한테 지시계기나 소리로 경고를 한다. 충돌 위기가 급박해지면 사전 충돌 시스템이 브레이크를 작동하고 시트벨트를 조인 다음 에어백을 전개한다.

두번째 시스템은 좌석을 움직이는데 후면충돌이 급박해지면 좌석의 등받이가 업라이트로 서게되고, 시트 벨트가 조여지며 헤드레스트도 앞쪽으로 머리에 붙게 하여 후방 충격으로부터 목과 머리의 충격을 줄이게 한다.  

[Source:
Automotive News, sub. req'd]

언제나 앞서가는 도요다

Toyota will launch a rear-seat airbag on a Japan-market car.

도요다 자동차가 뒷좌석에 앉은 두사람 사이에서 전개되는 새로운 에어백을 개발했다. 최초 적용되는 차종은 일본에서 먼저 시판된다고 한다.

에어백은 뒷좌석 컨솔박스에서 측면충돌시에 전개된다. 목적은 측면 충돌시 뒷좌석의 한쪽 승객이 다른 승객과 서로 부딛치거나 컨솔과 부딛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도요다는 이 장치는 곧 일본시장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모델인지에 대하여는 밝히지 않았지만 새로 디자인한 크라운 마제스타가 3월 27일에 출시될 계획이다
.  

New car news, road tests, blogs, pix and expert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