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11일 화요일

디트로이트 모터쇼의 기아 KV7

KV7 컨셉의 RH Rear Door는 Gull Wing Door이다

실내 좌석의 컨피겨레이션을 필요에 따라 바꿀 수있다고

북미 올해의 차는?

 

자동차 기자들이 선정하는 올해의 차에 Chevrolet Volt 세단과 Ford Explorer 크로스오버가  각각 2011년의 승용차와 트럭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오토모티브뉴스가 보도했다.

Chevy Volt

Ford Explorer

승용차는 Chevy Volt, Nissan Leaf, Hyundai Sonata가 , 트럭은 Ford Explorer, Jeep Grand Cherokee, Dodge Durango 2011년의 북미의 차로 최종 후보에 올랐었지만 아깝게도 수입차는 모두 낙방하고 말았다. 지난 3년 동안 리만브라더스의 파산으로 촉발된 미국의 불경기로 심각한 영향을 받았던 미국 자동차 산업의 위기를 뼈저리게 느꼈던 미국기자들은 수입차에 올해의 차라는 영예를 주고싶지 않았을 것이다.

 

올해의 차 시상은 미국과 카나다를 대표하는 잡지, 신문, 웹싸이트. TV, 라디오의 자동차 전문기자들로 구성된 49명이 판정한다. 대상 차종을 선정하는 기준은 혁신, 디자인, 안전성, 핸들링, 운전자 만족도, 가격 등을 가지고 판정을 한다.

 

잘 알다시피 Volt는 소형 엔진을 가지고 있는 전기차이다. 휘발유 엔진은 배터리가 거의 방전되었을 때 사용하게 된다. Leaf 는 순수 전기. 두 모델은 지난 12월 부터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Sonata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미국에서 판매 중이다. 신형 Explorer는 승용차 플래트폼으로 만든 크로스 오버 차종이다. Grand Cherokee와 Dodge Durango는 SUV이다.

 

우리 현대 Sonata가 Car of the Year로 등극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에 Sonata라 올해의 차가 될 것이라고 허풍를 떨었지만 ....

 

[Source: Automotiv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