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AG는 보다 더 연비가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첫 하이브리드 수퍼카를 만들 것이라고 한다.
Vision Efficient Dynamics 모델이라는 시속 100km까지 이르는데 4.8 초가 걸리는 가속력을 가진다. 이 차는 이산화 탄소 배출은 99 g/km이며 2013년부터 판매한다고 뮌헨에 있는 BMW가 발표했다.
가격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
이 하이브리드 스포츠 카는 BMW M6 수퍼 카와 비슷한 가속력을 가지면서 이산화 탄소 배출은 30%가 적다고 한다. M6의 가격은 미국에서 102,350 달러이다.
CEO 노베르트 라이트호퍼(Nobert Reithofer)는 점점 강화되는 배기가스 규정을 맞추고 2020년 까지는 금년의 140 만대 판매를 200 만대로 늘리기 위해서 하이브리드 수퍼 카와 배터리 구동 Megacity 차를 개발하고 있다.
새로 개발하는 스포츠 카는 양쪽 문이 위로 올려저 열리는 윙 도어에 3기통 디젤엔진과 두 개의 전동 모터가 탑재된다.
BMW는 메가씨티(Megacity) 도시형 차를 생산하기 위해 5억 3천만 유로를 투자한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에 세울 탄소섬유 공장도 포함되고 라프치히 공장을 확장하기 위해 4억 유로를 투자한다.
메가씨티는 BMW의 첫 배터리 동력 자동차로써 2013년에 쇼룸에 전시할 때는 다른 브랜드명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한다. 도시 주행용으로 디자인된 4인승 도시형 자동차에 타고있는 사람은 F1 경주용 차와 같은 탄소섬유 세이프티 셀로 보호된다고.
BMW는 철판보다 50%나 가벼운 탄소섬유를 사용하는데, 무게를 줄이고 작게 할 수 있으며 차를 구동하는 배터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BMW 와 SGL Carbon SE( 세계 제일의 카본및 그래파이트 제조업체)는 메가시티 모델용 재료 생산을 위해 와싱톤주의 모세 레이크에 1억 달러를 투자하여 공장을 세운다고 한다.
이 친환경 Vision Efficient Dynamics 스포츠 카는 처음으로 2009년에 후랑크후르트 모터쇼에 초개됐었다. 이 차는 4 인승으로 전고는 1.24 미터.. 얼마나 작은지 짐작할 만하다.
CEO 노베르트 라이트호퍼(Nobert Reithofer)는 점점 강화되는 배기가스 규정을 맞추고 2020년 까지는 금년의 140 만대 판매를 200 만대로 늘리기 위해서 하이브리드 수퍼 카와 배터리 구동 Megacity 차를 개발하고 있다.
새로 개발하는 스포츠 카는 양쪽 문이 위로 올려저 열리는 윙 도어에 3기통 디젤엔진과 두 개의 전동 모터가 탑재된다.
BMW는 메가씨티(Megacity) 도시형 차를 생산하기 위해 5억 3천만 유로를 투자한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에 세울 탄소섬유 공장도 포함되고 라프치히 공장을 확장하기 위해 4억 유로를 투자한다.
메가씨티는 BMW의 첫 배터리 동력 자동차로써 2013년에 쇼룸에 전시할 때는 다른 브랜드명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한다. 도시 주행용으로 디자인된 4인승 도시형 자동차에 타고있는 사람은 F1 경주용 차와 같은 탄소섬유 세이프티 셀로 보호된다고.
BMW는 철판보다 50%나 가벼운 탄소섬유를 사용하는데, 무게를 줄이고 작게 할 수 있으며 차를 구동하는 배터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BMW 와 SGL Carbon SE( 세계 제일의 카본및 그래파이트 제조업체)는 메가시티 모델용 재료 생산을 위해 와싱톤주의 모세 레이크에 1억 달러를 투자하여 공장을 세운다고 한다.
이 친환경 Vision Efficient Dynamics 스포츠 카는 처음으로 2009년에 후랑크후르트 모터쇼에 초개됐었다. 이 차는 4 인승으로 전고는 1.24 미터.. 얼마나 작은지 짐작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