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5일 토요일

주말 영어 공부

Take What You Want

 

Two IT guys were walking across the park when one said, "Where did you get such a great bike?"
The second IT guy replied, "Well, I was walking along yesterday minding my own business when a beautiful woman rode up on this bike. She threw the bike to the ground, took off all her clothes and said, 'Take what you want.'"
The first IT guy nodded approvingly, "Good choice; the clothes probably wouldn't have fit."
-------------------------------------------------------------------------------------------

 

IT 전문가 두녀석이 공원을 지나 걷고 있었다.  그때 한 녀석이 물었다. " 그 멋진 자전거는 어디서 났어?"

 

다른 IT 녀석이 말했다.

"어, 어제 내 사업을 생각하면서 걷고 있는데 어떤 멋진 여자가 자전거를 타고 있는 거야. 그 여자는 자기 자전거를 땅에 자빠뜨리고는 옷을 훌러덩 벗더니 '갖고 싶은 거 아무거나 가지세요.' 라고 나한테 말하는 거야."

 

그 말을 들은 첫번째 IT 녀석이 맞다는 듯이 고개를 끄덕이더니 "잘 선택했네. 그 옷은 너한테 맞지도 않을테니." 

 

으이그 빙신들 !

도요타 고객 충성도 떨어져

도요타의 안전 문제로 야기된 리콜의 와중에 고객 충성도에서 도요타는 Honda와 Ford에 왕관을 넘겨주는 신세가 되었다고 컨슈머 리포트가 보도했다. 비영리 출판사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현재의 도요타 고객의 57%는 도요타를 사지 않고 다른 메이커의 차를 살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한다. 12월 조사에서는 70%가 다른 차를 사겠다고 반응했었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으면 동일 브랜드 반복 구매율이 높아지고 브랜드 로열티가 낮을 수록 같은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다른 브랜드로 옮겨가게 된다. 품질 문제로 고생한 사람은 다시는 같은 회사 제품은 쳐다보기도 싫어지는 현상이다.

 

조사 결과는 도요타는 줄어드는 시장점유를 막기 위해서는 비싼 판매 인센티브를 연장 적용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조사된 고객 절반 이상은 새차를 구입하는데 결정적인 요소는 전반적인 브랜드의 평판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컨슈머 리포트는 4월에는 혼다가 소비자 충성도에서 최고였으며 68%의 혼다 소유주는 다시 혼다를 구입할 것이라고 답변했다는 얘기다. 이전 조사에서는 67%의 소유주가 다시 혼다를 구입한다고 조사됐었다.

Ford 고객도 다시 Ford를 구입하겠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지난 12월에는 58%였는데 4월 조사에서는 61%로 올랐다고 한다.
작년의 General Motors의 전체 미국 판매의 3 분의 2를 찾이하는 Chevrolet는 지난 해 12월 57%에서 올 4월에는 49%로 떨어졌다.

도요타는 다른 경쟁사가판매가 증가했는데 1월과 2 월 판매는 줄어들었다. 3 월까지 도요타는 도요타 역사상 가장 강한 인센티브를 시행했으면 5 월 말까지 할인 판매를 계속 할 것이라고 한다.
도요타의 판매는 3 월과 4 월에는 인센티브 때문에 판매가 증가했었다. 0% 할부 긍융이라던가 Camry 세단에는 대당 1,500달러를 깎아주고 Tundra 피컵트럭을 일부지역에서는 대당 $4,000를 할인 판매했다.

 

현대차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는 어떨까?

Mini EV

Mini 가 소비자에게 전기자동차(EV) 프로토타입을 일년간 시험운전하게 하는 과감한 결정을 했다. 물론 몇가지 문제가 여러군데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의 시험운전 결과는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

 

BMW 가 곧 EV 의 양산 준비를 하고 있는데 BMW 측은 실제 리즈 고객들이 현재의 Mini E 를 정말 로 좋아하는지 알고 싶은 것이다. 그래서 BMW 사측은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대량 리즈 고객만 제외하고 개인 리즈 고객들에게 일년 연장 리즈를 제의했다.

 

BMW 사에 의하면 현재의 리즈 고객 중 절반은 리즈 기간을 일년 연장하는 것에 동의함으로써 Mini E 를 일년 더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연장된 리즈 기간에는 고객은 월 리즈비를 $600 만 지불하면 된다. 이는 초기 일년의 월 리즈비 $850 에서 인하된 것이다.

분명 인하된 리즈 비용이 고객들이 리즈 기간 연장하는데 영향을 준것 이긴 하지만, 이 작은 EV 에 대한 고객들의 흥미가 일년 운전을 하고도 줄어들지 않았음을 주목할 만 하다고 언론사는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