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2일 목요일

버켓 리스트

나의 버켓 리스트에 적혀있는 것들은 거의 다 산이다. 

이번 가는 곳도 버켓 리스트 상위권은 아니지만 가보고 싶었던 산.

작년에는 단골 ㅎㅊ 산악회에서는 다테야마 (立山) 트레킹 프로그램이 없었다.

다테야마는 가을에 가는 게 좋다는 말은 들었지만 프로그램 있을 때 가기로 하고

가을까지 기다리지 않고 그냥 더운 여름이지만 땀 좀 흘리기로 했다.

내일 그곳을 향해 출국한다.

월요일에 귀국하니 3박 4일의 짧은 일정이다.

산중에서 이틀 반 동안 인터넷과는 거리가 먼 트레일을 헤멜 것이다.

다녀와서 여러 이웃 블로거님들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Kia 슬로바키아 공장 순항

현대와 기아가 유럽에서도 일취월장 하고 있다. 현대와 기아가 이웃 나라에서 같이 생산을 시작한 기아의 슬로바키아 조립공장이 생산이 정상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자매 회사 현대 체코와 생산 기지를 이웃하면서 생산성 극대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기아자동차가 수요일 슬로바키아에서 기아 스포티지와 현대 ix35 생산을 시작하면서 전체 생산이 67%가 늘었다고 발표했다
. 슬로바키아 북부지방 질리아에 연 생산 능력 300,000 대의 공장을 가지고 있는 기아 슬로바키아는 유로 존에서 네번째 큰 자동차 수출 업체가 되었다.

슬로바키아 공장에서 금년 상반기 생산은 107,000대가 되었다.  기아는 기자에게 넘기는 자료에서 2009년 150,020대 생산에서 금년에는 200,000 대 이상이 될 거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VW 과 PSA/Peugeot-Citroen의 조립 공장을 포함안 슬로바키아 자동차 산업은 수출에 크게 의존하는 경제에서 주요 산업이다. 현대자동차는 기아의 슬로바키아 공장과 이웃 체코 공장을 이용해 유럽 수출기반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