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3일 월요일

EV Tesla Roadster

 
Tag Heuer + Tesla Roadster는 공동 마케팅 월드투어를 계속하고 있는데 이번주에 모스크바에 도착했다고. 전통적으로 러시아인들은 그들이 소중히 여기는 공공장소 붉은광장을 비워놓는다. 하지만, Tesla가 크렘린궁전에 붙은 붉은광장에 러시아 고객을 생각해서 제작한 Tesla Roadster 의 전시를 드디어 허가 받은 첫번째 회사가 되었다고 한다. Roadster는 이 광장에 일주일 동안 전시될 것이며 돈 많는 러시아인의 주문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전기차의 파이어니어 Tesla 의 세계투어는 10월까지 계속되어 아시아, 오스트랄리아, 북미와 유럽에서 전시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는 안오나?
 


EV Tesla Musk 회장의 지략



Tesla Motors 의 CEO 엔론 머스크(Elon Musk)는 퍼블릭 릴레이션 (PR)게임을 잘 하는 것같다. 그는 Tesla에 특별한 잇슈가 없는데도 언론에 헤드란인으로 나오게끔 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머스크는 최근에 오토모티브 뉴스에 앞으로 몇주안에 미국 어디에 공장을 세월 것인지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실 '앞으로 어떤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는 것은 뉴스도 아니다.

 

머스크 회장은 정보를 기자들에게 약간 흘림으로써 뉴스꺼리로 만들어 Tesla가 다시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악한다는 것이다.

 

Tesla가 미국 서부 어디엔가 공장 부지를 찾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시설에서는 Model S와 Roadster를 생산할 것이라고 한다.  머스크 회장이 말하기를;

 

아직 최종적으로 결정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일은 거의 협상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아직 서명절차가 남아있습니다.

 

사실 뉴스도 아닌데, 종업원을 더 고용할 것이라는 것이 주목거리가 된다. 머스크 회장은 생산 라인에 매달 50-60명의 작업자를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 추가될 직종은 자동차 엔지니어와 Model S 생산직 기술자이라고 했다. 이중 많은 사람들은 과거에 BMW, Land Rover, Toyota에서 근무했던 사람들이다.

 

우리는 최고의 생산팀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파르타식 군대의 전문가를 만들 것입니다.

 

머스크 회장은 한가지 정보를 더 얘기해주었다. 그는 Tesla는 Model S에 부품을 공급업체 선정대상을 좁혔다고 했다. 80 퍼센트의 부품을 한 업체 또는 두 업체로 부터 공급을 받는다. 어떤 없체지? 사실 헤드라인을 잡을 내용은 아무것도 없다. 단지 머스크 회장이나 할 수 있는 대목이다.

 


 

VW Polo Bluemoon 1.2L 연비 30km/L

Volkswagen 이 정식으로 신형 3 기통 터보디젤 엔진을 비엔나 모터 심포지움에서 공개했다.

 

신형 1.2 L 엔진은 VW의 4 기통 1.6 L 와 2.0 L의 기본 설계에 커먼레일 분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엔진은 2,000 rpm에 74 마력, 133 파운드-피트의 토크의 출력을 낸다. 2009년에 VW 이 신형 Polo를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했을 때 차세대 Bluemoon 모델의 컨셉 버젼으로 이 엔진과 함께 전시한 바가 있다.

 

3 기통 Polo는  EU 표준 시내/고속 복합 연비는 갤런당 71.3 마일 (30km/L)와 CO2 개스 배출은 87gr/km 를 기대하고 있다. 우리 국산 중형 승용차 연비의 세배 정도가 되는 것 같다. 놀랍지 않은가? 이 신형 1.2 리터  Polo Bluemoon는 금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다.


 concept version of the next generation Bluemotion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