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13일 금요일

VW , Toshiba와 협력 LOI 서명



 
VW 과 Toshiba는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과 파워 일렉트로닉 개발에 협력하기로 의향서(LOI)를 서명했다고 한다. 이 일렉트로닉 드라이브 시스템은 배터리 파워 버젼의 신형 소형차 패밀리(NSF)차종에 사용될 것이라고 하는데, NSF의 라인업은 2007년에 처음 선보인 Up! 컨셉 씨리즈의 생산 버젼으로 만들어 진다고..

VW은 전 세계에서 각 다른 브랜드로 신형 플래트폼을 기본으로 소형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한다. 프레스 릴리즈에서 CEO Martin Winterkom은 VW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소형 전기차를 대량 생산하는 첫번째 메이커가 되기를 희망하는 속내를 비쳤다. 이러기 위해서는 VW은 Toshiba를 위시하여 리티움-이온 배터리와 같은 주요부품 개발을 위해 더 많은 파트너회사들과 협력을 해야 한다. VW은 언제 쯤 이런 차들이 데뷰할 것인지에 대하여는 밝히지는 않았지만 첫번째 회사가 되려면 지금 보다는 훨씬 다 신속한 진전을 보여야 할 것 같다는 외신의 지적이다.

Tesla S-Model


Tesla Motor의 CEO Elon Musk가 제공한 뉴스 레터에는 운전이 가능한 3월 26일에 공개되는  Model-S를 포함한 개정된 사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Model -S의 공개는 남부 캘리포니아주의 Musk의 다른 회사인 Space-X의 본사에서 이루질 것이라는데 이곳에는 테슬라의 디자인 스투디오가 있는 곳이다. 퇴임 이전에 아무리 사정을 해도 공개를 거부했던 이전 테슬라 SVP인 대릴 써리에 의하면 "Model-S는 아주 아름다운 차"라고 했다.

그러나 이 차가 프로토타입에 지나지 안는다면 테슬라는 개발비와 공장 건설을 위해 엄청난 자금이 필요하게 된다. 지난 달에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머스크가 기자들한테 말한 것 처럼 그는 로드스터 개발 비용 절감과 가격 인상으로 금년 중으로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As Musk told us when we talked to him in Detroit last month, he fully expects the company to be profitable by mid-year

그게 사실이라고 해도 현재의 경제상황을 본다면 그것은 어려워 보인다. Model-S 개발 비용을 감당할 자금이 있어 보이지 안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