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2일 토요일

Once upon a time 48<부품 창고를 우리가 만들자>

이런 자료가 있으면 우리도 재고 수준을 설정하는데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본사에서 준비해 온 카덱스를 정리했다. 경쟁사 부품수요 패턴을 기초로 카덱스에 본사에 발주할 부품목록을 작성하고 초기 발주 수량을 적어 나갔다. 지금 같이 컴퓨터가 있는 것도 아니였다. 모두 타자기로 찍어 발주 부품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수작업이라 오타가 있는지를 점검하는 것도 엄청난 일이였다.

이니셜 부품 오더를 본사에 발송하고 일단 본사로 귀국했다, 본사에서 선적 준비 과정을 체크하기 위해서였다. 분명히 잘 못된 부품을 포장하거나, 과부족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울산 공장에 있는 부품부에 가서 작업자들과 함께 현장 일을 감독했다.
선적이 된 다음 나는 다시 네덜란드로 갔다. 그동안 현지에서 준비했던 사항들이 얼마나 진전이 됐는지 궁금했다. 창고 설비나 장비가 입고 되었는지, 창고로 개조하기 위한 스페이스는 확보가 되는 지... 할 일이 산적해 있기 때문에 한가히 지낼 수가 없었다.

펼쳐두기..

to be continued

Tesla S Model

펼쳐두기..

Tesla Roadster Sport 사진을 발표한 다음날 실리콘 밸리에 있는 Tesla 사는 Model S의 실재 쾌속으로 주행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지금까지는 스투디오에서 촬영한 Model S의 사진만 보아왔는데 이번에 전기에너지로 쾌속 주행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처음 보게 된 것이다. 처음으로  주행하는 Model S의 사진을 공개한 것이다.

 

펼쳐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