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4일 수요일

Ford는 HEVs, PHEVs & BEVs 계획 가속

 

Ford 회장 Bill Ford는 차세대 hybrid-electric(HEV), plug-in hybrid electric(PHEV), battery-electric(BEV)자동차를 빠른 시일에, 소비자한테 부담 없는 가격으로 4년안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009년 북미국제자동차 쇼에서 발표한 계획은 Ford 자동차의 협력사, 유틸리티 공급사, 원재료공급자, 입법부 의원님들과 대학에 Ford자동차의 배터리, 생산, 기본구조를 포함한 전체가 연구 개발에 자극을 줘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될 것이다.

M-B E-class 연료소비 23% 절감

Mercedes-Benz 는 신형 E-class 자동차를 디트로이트의 2009년 미국국제자동차 쇼(NAIMS) 전야제에서 소개했다.

신형 E-class의 엔진은 4기통,6기통, 8기통이 있고. 출력은 100kw/137hp 에서 386kw/525hp까지 있다. 이 신형 E-class는 연료소비에 있어 이전 모델보다 23%를 절감한다고... 4기통 엔진은 새로 개발된 직접분사식 엔진으로 배기량이 적음에도 이전 모델의 6기통 보다도 더 큰 출력과 토크를 자랑한다. 이들의 계획은 자연 공기흡입식 터보 챠저를 장착한 배기량이 큰 엔진을 교체하는 것.


도요다 제 3세대 Prius 연비 21.13km/리터

도요다 미국법인(Toyota Motor Sales, USA)은 2009년 북미 국제자동차
쇼에서 제 3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를 공식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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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제일 많이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현재가지 44개국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됨)는 개선된 연비와 강화된 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내놓고 있다.

제 1세대 프리우스는 미국 고속도로/시내 주행 연비가 41mpg였다. 현재의 프리우스는 46mpg(19.44km/liter) 로 EPA가 인증한 것인데,
 
새로운 기술의 복합 사용으로 신형 프리우스의 고속도로/시내 복합 연비는 50mpg(21.13km/liter)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