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1일 화요일

Innovation Award

현대자동차가 세계 5 대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한 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1970 년대 초 국내 자동차산업 최초로 우리 고유의 모델 포니를 개발하면서 역사는 시작된다. 바로 고 정  세영 회장님이 그 장본인이다. 1976년의 포니가 없었으면 지금의 소나타도 그랜져도 에쿠스도 그리고 지금과 같은 해외시장에서의 현대는 없었을 것이다. 

 

1976년 부터 해외 시장에 수출을 시작하면서 수 많은 역경을 거치며 일군 대하드라마를 쓰신 분이 고 정 세영 회장님이다. 그분의 세계를 향한 도전 정신과 유업을 기리기 위해 만든 포니 정 재단은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매년 혁신상을 시상한다.

 

포니 정 혁신상은 산업 근대화와 자동차 공업 세계화의 개척자이자 선구자였던 정세영 회장의 혁신적 사고와 도전 정신을 기리고 이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외교,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전분야에 걸쳐 원칙을 지키는 정도정신, 불굴의 도전정신, 혁신적 창조정신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함으로써 국가와 사회발전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 혹은 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금년이 제 4회 포니정 혁신상은 배우 차인표와 신애라 부부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들에 대한 주최측의 소개문을 인용하여 아래에 옮겨 놓는다. 대단한 선행을 하고 있다.

 

1995년 부부의 연을 맺은 연기자 차인표, 신애라 부부는 결혼 이후 왕성한 연기 활동과 더불어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와 기부,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함께 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은 아프리카(에티오피아, 케냐, 우간다), 중남미 (아이티, 보리비아), 동남아(필리핀) 등 세계 각지의 불우한 어린이 24명, 대학생 8명 (현재 2명은 졸업)과 1 대 1 결연 후원을 맺어 이들의 삶과 꿈을 돌보고 있습니다. 특히 직접 두 자녀를 공개 입양해 사랑으로 돌봄으로써 입양에 대한 우리나라의 오랜 편견을 없애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현재도 이들의 봉사와 기부 활동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나눔의 정신은 우리 사외를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변화시키는 데 큰 역활을 할 것입니다

 

△ 어나운서가 시상식 시작을 알리는 안내를 한다.

△ 생전의 고 정세영 회장의 모습을 담은 비디오를 10 여분 동안 상영하여 정세영회장님을 잠시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시상대에 오른 차인표 부부가 시장자 앞에

△ 시상후 단상에서 잠시 포즈를 잡는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포니정 재단 김진현 이사장, 차인표씨와 신애라씨 부부.

△ 시상식을 마치고 자리를 옮기기 위해 밖으로 나오자 파란 하늘에 흰구름이 건물 외벽에 비쳐 아름답게 보이는 건물 보다 더 현대산업개발이 아름다운 회사라고 느꼈다.

△ 시상식후에 파크하야트 호텔 2층 코너스톤 양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축하 만찬을 가졌다.

△ 오늘의 호스트 정몽규 산업개발 회장이 자리를 들러보며 우리 테이블에 .. 같이 기념사진.

맨왼쪽 부터, 김판곤 (주) 희준커뮤니케이션 회장, 마크 전,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이수일 동부제강 사장, 김종일 경신공업 사장. 이 분들과는 과거에 현대자동차에서 같이 근무했던 일이 있다.

 

 

 

NHTSA 도요타에 2차 벌금부과 배제하지 않는다


미국 교통성 장관 레이 라후드(Ray La Hood)는 일본 도요타자동차를 방문한 자리에서 추가 벌금부과 계획을 취소할 계획이 없다고 했다. "우리는 도요타자동차가 제출한 서류심사를 계속할 것이고 벌금이 필요하다면 모든 사람들이 이제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것을 인지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벌금 부과를 권고를 받으면 우리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라고 라후드 장관은 말했다.


도요타 자동차는 자동차 가속 문제로 보고를 적시에 하지 않음으로써 전세계적으로 800 만대 리콜을 야기한 것에 대하여 4월 19일에 NHTSA가 부과한 벌금 1,640 만 달러를 지불할 것을 동의했다. NHTSA는 500,000 쪽의 서류를 조사하고 있으며 이 조사를 다 하는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라후드는 기자의 제2의 벌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이와 같이 답변했다.  라후드 장관은 도요다 공장을 방문했고, 혼다자동차와 닛산 자동차도 방문할 계획이다.

도요타자동차의 아키오 도요다 사장은 도요타의 미국 생산 시설과 품질관리 시설을 방문해 주도록 초청했다.
도요타는 라후드 장관이 말한 것처럼 이 서류에는 가속문제와 관련된 문제를 알면서도 넉달이나 숨긴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안전관련 문제가 발견되면 5일이내에 보고해야 하는 의무를 위반한 것이다. 이 벌금은 내년 3월31일에 끝나는 금년 회계연도의 예상 이익금의 2%가 안되는 금액이다.
 
라후드는 도요타가 벌금을 지불한 것은 도요타가 위법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도요타는 NHTSA의 이런 말을 부인하면서 다만 지루한 논쟁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아키오 도요다(54)사장은 도요타자동차 창시자의 손자이다. 그는 지난 2월 24일에 리콜에 대한 처리문제를 위해 미국 의회 청문회에 출석했었다. "도요타자동차는 NHTSA와 자동차 안전사회를 만드는 목표를 위해서 긴밀히 협조할 것입니다." 라고 도요다 사장은 말했다.

도요타 자동차는 최소 180 명의 소비자와 주주로 부터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으며 57 명의 개인이 급가문제 때문에 발생했다는 부상이나 사망에 대해 소송을 당하고 있다.

[Source: Automotiv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