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1일 수요일

중국 메타놀로 가는차 만든다

Methanol는 보통 알콜이 아니다. 메타놀은 메틸 알콜, 우드 알콜, 우드 납타로도 알련진 화학 약품이다. 이것은 독약이고 10 ml를 마시면 실명하게 되고 100 ml 만 마셔도 생명을 잃게 된다. 그런데  이것이 수소대신 연료전지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 < fuel cells instead of hydrogen>.  이는 바이오 디젤을 만드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중국 정부는 자동차 연료로 사용되는 표준을 승인했다고 한다. 미국에서의 에타놀 같이 중국은 순수 휘발유에 화학물질 메타놀을 첨가해 85%까지 만드는 것을 허가했다. 미국에는 E85가 있는데 중국에는 M85가 있게 됐다. 메타놀은 천연개스, 목재, 석탄으로 부터 만들 수가 있다. 그러나 메타놀은 효율이 개솔린이나 에타놀 보다 낮다.

 

예를 들어 개솔린으로 23.5 mpg (9.93 km/L)) 주행하는 차가 에타놀로는 18 mpg (7.6 km/L), 메타놀은 15.5 mpg (6.55km/L) 밖에 안된다.

 

Green Car Advisor 가 알아낸 바에 의하면 메타놀용 파워트레인을 개발하고 있는 첫 중국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차를 만드는 Geely라고 한다.

 

우리가 특히 경계해야 할 상대는 중국이라는 것. 그들은 뭐든 불법으로 베껴 흉내내는 사람들이다. 중국 정부는 의도적인지는 모르지만 단속도 하지 않는 만큼 중국에 기술이 유츨되는 것은 철저히 막아야 한다.


[Source:
Green Car Advi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