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8일 금요일

실크로드 4인방

엇그제 같은데 실크로드 문화탐방에서 돌아온지도 벌써 3주가 지났다. 고비사막을 같이 누볐던 솔로클럽 일곱 회원 중 4 인방이 오늘 광화문 현대화재해상보험 본사 옆 어느 유명 삼계탕 집에서 재집결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의 열기가 뜨겁다. 세종로 대형 건물 전면에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대형 배너가 온 국민의 염원을 말해준다.

가까이 종로구 부암동, 경기도 구리시와 과천시에서 그리고 일산에서 먼길을 단숨에 온 것이다.  최 의일 선생, 이 승호선생, 김 재각 선생, 그리고 이 사람도...

 

지난 열흘간 여행 중에 있었던 일, 다음 기회에 여행을 또 같이 가자는 얘기도... 우선 가까이 7 월 초에 북한산에 동행 산행하기로 했다. 참여하고 싶은 실코로드 솔로들은 댓글로 연락을 하면 참가할 기회가 있을텐데...주저 마시고 신청하시길..

도요타 iQ가장 친환경차 수상

 

영국에서 ETA(Environmental Transport Association)이 2010년 Green CarToyota iQ 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다고 했다. 전체 Green Car 상에서 iQ 가 City Car 부문에서 수상하게됐다는 것이다.

 

ETA는 가장 친환경차와 가장 비친환경차를 여러 마켓 세그멘트에서 발표했다. 그 중에서 Lamborghini Murielago 가 2010년 가장 비 친환경 차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가족승용차종으로는 BMW 320d가 Green Car의 영예를, Vaushall Insignia VWR (Opel의 Isignia OPC) 가 비 친환경차의 불명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BMW는 고급차 세그멘트에서 디젤엔진의 740d가 벤틀리 브룩스랜드를 누르고 친환경차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전부문 수상리스트는 추후에 발표될 예정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