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태리 Fiat 의 CEO 회장 쎄르히오 마르치오네가 크라이슬러의 본사를 방문하는 등 크라이슬러와의 합병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했었다.
Fiat는 크라이슬러 그룹과의 합병을 이달 중순까지는 결말을 지을 것이며 그렇게 되면 크라이슬러도 미국정부가 제시한 데드라인을 맞추게 된다고 Fiat회장이 월스트리트 저널 기자에게 말했다. 연방정부로 부터 크라이슬러가 받은 연방정부의 대출 조건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을 2월 17일까지 제출하는 것이다.
Fiat의 계획은 크라이슬러의 주식을 35% 인수함으로써 이태리 메이커로써는 생존할 수 있는 규모로 확대가 가능해지며 크라이슬러는 배출가스가 적은 경차를 포함한 상품라인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Fiat CEO Sergio Marchione는 동사는 아직 크라이슬러의 자동차 생산 전반에 대해 분석하고 있으며 그 다음에는 크라이슬러의 재정문제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르치오네는 Fiat는 크라이슬러에 현금을 투자는 없을 것이며 크라이슬러가 개발할 경우 개발비가 30억 달러는 들어갈 소형차와 고연비차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래 사진에 나오는 소형차들은 이태리 Fiat가 생산하고 있는 경차들이다. Chrysler는 CAFE와 배출가스 기준과 같은 환경문제등 넘어야 할 과제가 많다. 이 두가지 과제를 위해 서둘러 개발해야할 소형차들이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Fiat와 전략적 제휴는 자연스런 현상일지도 모른다.
Fiat 500
이 외에도 Fiat에는 크라이슬러가 개발 할 수 없는 소형차 경차들이 많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