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일 토요일

재미있는 주말 영어공부

It was a stormy night outside, and a woman doesn't have an umbrella so she goes in to a bar to get cover from the storm. She sits down next to a man and the man offeres to buy her a drink. She says, "Sure," she's got nothing to lose.

 

Then she says, "Well, I should go now, it's getting late."

"Let me drive you home; it's still storming ourside," he says.

"I don't trust you enough."

"Please, please, please!"

"Okay," the lady agrees.

 

He drives her to the house and walks her to the door.

"Boy, I sure am tired. Could I have a cup of coffee?"

"Um... yeah, I guess. Please come in."
She gets him a cup of coffee and all of a sudden the lights go out.

 

"Can I stick my finger in your bellybutton?" he asks.

"I don't trust you that much."

"Please, please, please." he asks again.

"Fine." She replies.

 

"Um... that's not my bellybutton... " she says,

"Oh, don't worry, that's not my finger either."

 

폭우가 쏟아지는 밤에 우산 없이 길을 걷던 한 아가씨는 비를 피하려고 어떤 바에 들어간다. 한 남자 옆에 자리를 잡고 앉자 그 남자는 술 한잔 사겠다고 말한다. "그래요." 그녀는 손해 볼 것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응한다.

 

조금 있다 그녀는 "이만 가봐야겠네요. 늦었어요." 라고 말하면 일어선다.

 

"제가 집에 까지 차를 태워줄께요, 밖에  아직 비가 많이 와요."라고 그 녀석이 말한다.

"제가 당신을 못믿겠거든요?" 라고 말하자

"태워 드릴께요. 그러고 싶어요. 내말 들어요." 라고 사정 쪼로 말한다.

"그럼 그러세요"라고 그녀가 동의한다.

 

그 놈팽이는 그녀를 집에까지 차를 태워주고는 문앞까지 바래다 주면서

"어! 피곤한데.. 커피 한잔 마시고 싶은데 들어가도 될까요?" 라고 그녀를 꼬드긴다.

"어~! 그러세요." 라고 말하고는 집안으로 같이 들어간다.

그녀가 커피를 갖다 주는데 갑자기 전등이 꺼져버리네...

 

그 놈은 엉큼하게도 "내 손가락으로 당신 배꼽을 눌러봐도 될까요?"라고 뜬금없는 말을 한다.

"저는 당신을 믿지 못하거든요?" 라고 하자

"꼭 한번 만요. 네?" 라며 사정한다.

"그래요" 라고 놈에게 허락하는데

 

"어~~ 그건 제 배꼽이 아니거든요?" 라고하니까

 

"걱정 말아요. 그것도 내 손가락이 아니니거든요" 라고 하더라는... ㅋㅋ

 

그 다음은 나도 모른다.

 

 

 

미국 9월 자동차 판매

미국 자동차 판매가 29%나 전가하여 금년들어 자동차 경기가 일어나면서 제일 큰 증가를 보였다. 9월의 자동차
판매는 연판매 1천 2백 2십만대 추세로 작년 중고차 대체 구매지원 이후로 최고 많은 증가를 보였다.
크라이슬러 그룹은 61% 최고의 증가를 Ford는 40%, GM도 11% 로 전년 대비 획실한 시장 회복을
보였다.  
일본의 빅 3도 모두 두자리 수로 증가 미국의 자동차 수요가 제자리로 돌아 오는 것 같다.
현대차 그룹도 9월 판매는 전년비 44%, 76,627 대, 9개월 판매 누계는 678,017대로 전년 동기비 17%로 최고 수준의 증가를 보였다. 9개월 판매 누계도 미국 시장에서 6위를 했다.
 
U.S. Car and Light-Truck Sales, Sept.
All manufacturers have reported
Automaker Sept. 2010 Sept. 2009 Pct. chng. 9 month
2010
9 month
2009
Pct. chng.
BMW Group* 23,138 19,202 21% 192,286 179,462 7%
Chrysler Group LLC 100,077 62,197 61% 820,220 715,516 15%
Daimler AG** 21,100 17,814 18% 170,233 147,963 15%
Ford Motor Co.*** 160,375 114,241 40% 1,469,262 1,234,104 19%
General Motors**** 173,031 155,679 11% 1,635,339 1,536,903 6%
Honda (American)† 97,361 77,229 26% 912,436 884,136 3%
Hyundai Group†† 76,627 53,134 44% 678,071 580,787 17%
Isuzu - - -% - 165 -100%
Jaguar Land Rover 3,456 3,106 11% 32,037 27,059 18%
Maserati 136 130 5% 1,355 948 43%
Mazda 18,580 14,234 31% 174,770 160,189 9%
Mitsubishi 4,961 4,712 5% 41,392 42,839 -3%
Nissan††† 74,205 55,393 34% 673,701 580,296 16%
Porsche 1,971 1,581 25% 17,688 14,310 24%
Saab Cars North America‡ 1,127 - -% 2,625 - -%
Subaru 21,432 14,593 47% 193,614 158,421 22%
Suzuki 1,641 1,859 -12% 16,972 33,520 -49%
Toyota‡‡ 147,162 126,015 17% 1,311,316 1,296,422 1%
Volkswagen‡‡‡ 28,223 24,698 14% 267,234 220,292 21%
Volvo Cars North America‡‡‡‡ 4,152 - -% 8,593 - -%
Other (estimate) 294 307 -4% 2,646 2,756 -4%
TOTAL 959,049 746,124 29% 8,621,790 7,816,088 10%

Numbers in this table are calculated by Automotive News based on actual monthly sales reported by the manufacturers and may differ from numbers reported elsewhere.
Source: Automotive News Data Center
Note: Other includes estimates for Aston Martin, Ferrari, Lamborghini and Lotus
*Includes Mini and Rolls-Royce
**Includes Maybach, Mercedes-Benz and Smart
***Includes Volvo through July 2010
****Includes Saab through February 2010
†Includes Acura
††Includes Kia
†††Includes Infiniti
‡The sale of Saab was final on February 23, 2010
‡‡Includes Lexus and Scion
‡‡‡Includes Audi and Bentley
‡‡‡‡The sale of Volvo to Zhejiang Geely Holding Group was final on Aug. 2, 2010


[Source: Automotive News]

Read more: http://www.autonews.com/apps/pbcs.dll/article?AID=/20101001/RETAIL01/101009993/1448#ixzz119eQZiYV

2010년 10월 1일 금요일

광화문

그제 저녁에는 광화문에서 Mark Juhn's Blog를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준 콩기자와 블로그 계를 커버하는 네트워킹 컨설턴트 꼬날과 저녁 식사를 했다. 새로 세운 공화문을 모처럼 밤에 보는 기회를 잡아 가지고 간 Lumix lx3로 담아봤다. 렌즈가 18-70mm여서 당길 수 없는게 항상 아쉬운.. 당기고 싶으면 다가가야 한다.

 

광화문 앞을 걸어가는 사람들이 코트를 입어 그런지 분위기가 을씨년스럽기 까지 하다. 겨울같다.

 

2010년 9월 30일 목요일

프랑스 퓨조 디젤 -전기 하이브리드로 승부

Plug-in hybrid? Gas-electric hybrid? Diesel-electric hybrid? EV? FCEV? 어느게 더 좋을까?
 
 
PSA/Peugeto-Citroen이 세계 처음으로 디젤-전기 자동차를 선보인다고 하는데, 순수전기자동차 전략으로 도전하는 르노와 디젤 하이브리드의 퓨조는 모두 도요타를 따라잡기 위해 나선 것이다.
유럽에서 제2의 자동차 메이커 PSA는퓨조 3008 크로스오버 햇치백을 하이브리드 버젼으로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르노는 배터리 전기자동차로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전략으로 나오고 있다.

PSA CEO 필립 바린(Philleppe Varin)과 르노 닛산의 CEO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은 소비자들이 반겨줄 친환경 기술이라며 현재 친환경 자동차 선두주자인 도요타를 추격하려 하고 있다. 도요타는 1997년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솔린-전기 하이브리드 프리우스를 출시했다.

 

퓨조 3008 하이브리드의 유럽 가격은 30,000 유로($40,000)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하는데, 퓨조의 대변인은 기본모델 개솔린 엔진형은 21,600 유로와 비교했다. PSA는 다른 대형 세차종으로 Hybrid 4라는 이름으로 친환경 자동차 기술을 내놓을 계획이다.

"우리는 디젤 하이브리드의 가격 차이는 이 차의 기능과 연비 개선효과로 설명이 되기 때문에 소지바들이 더 지불할 준비가 되어있으며 하이브이드는 전기자동차 보다도 용도가 더 다양하기 때문에 장래가 더 밝다" 고 퓨조의 제품담당 중역이 말했다.
퓨조 3008의 순 전기 에너지로만 3 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은 km당 99 gr 이라고 한다. 도요타는 89 gr 이다. 퓨조는 2014년에는 더 큰 배터리와 모터를 적용하는 재충전형 플러그-인을 출시한다고 했다.

 

그러나 도요타의 유럽담당 부사장 미첼 가델은 인터뷰에서 디젤 하이브리드는 추가 비용이 많이 들고  연비개선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추가 부담을 하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요타는 전세계에 이미 작년에 오십만대가 넘는 하이브리드를 판매했다. 2012년에는 플러그-인 전기차도 가세할 계획이다.


프랑스에서 하이브리드는 정부 보조를 2,000유로 받지만 전기자동차에는 5,000 유로의 금융지원을 받는다.

르노와 일본 자회사 닛산자동차는 배터리 자동차 개발 생산에 40 억달러를 투자하며 2020년에는 전체 자동차 판매의 10%를 점할 것이라고 도박을 하고 있다. 퓨조는 전기자동차 수요의 절반은 기름값 인상과 환경관련 규제에 좌우될 것이라며 디젤 하이브리드가 개솔린 하이브리드 보다도 더 연비 개선의 잠재성이 있기 때문에 더 유리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르노 닛산은 하이브리드 기술개발 경쟁에서 배를 노쳐 경쟁사 보다 늦었다. 하이브리드가 개선되고 기름 값이 떨어지기 때문에 르노는 전기자동차에 위험한 베팅을 하고 있다" 고 전문가 나미시 샤가 말했다.
 
[Source: Bloomberg]



2010년 10월을 맞으면서

서양에서는 새로운 10년 단위(decade)가 시작된다고 호들갑을 떨던 2010 년이 시작한지가 엇그제 같은데 이제 금년의 마지막 장의 4 막이 열리고 있다. 세월이 번개같이 참 빠르게 지나간다.

 

지난 여름 우리는 얼마나 더웠었나? 반면 여름에 이상 저온으로 선선했던 미국의 남가주 (South California) 지방에 요즘에는 때아닌 고온이 덮쳐 연일 많은 주민들이 고생하고 있다는 하는데 아는 친구들이 facebook에 올리는 소식을 보면 화씨 107 도가 넘어 수은주가 쭉쭉 올라가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마시고 숨쉬는 물과 공기는 우리가 버린 쓰레기와 내뿜는 이산화탄소로 직 간접으로 오염되어 기후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이렇게 기후는 이상하게 변하여 혹서니 혹한이니 하면서 이상 기후로 인간을 괴롭히고 있다. 이게 우리가 환경을 파괴한 업보가 아니고 뭔가?

 

그래도 세월이 지나가는 속도는 변함없이 흘러가고 있는 것 같은데..  아니다, 나한테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는 것 같다. 최근 여름 장마같이 연일 퍼붓던 폭우가 멈추더니 어제 오늘은 기온이 떨어져 길거리에서 걷는 사람들의 옷이 두꺼워졌다. 지난주 월요일과 일요일 산에 갔을 때 숲에서 나오는 풀벌레 소리가 시끄럽게 들렸다. 우리 곁에 가을이 온 것이다. 그리고 가을이 깊어간다.

 

1분기 보다는 2분기엔 뭔가 나아질 것이라고 희망을 가졌고, 3분기는 그 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았지만 정말 그런가 하고 짚어보게 된다. 세월이 가면서 배우는 만큼 모든 것이 나아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화염산 ..

 

  화염산 계곡의 신비.. 사막 한가운데서 물이 흐른다. 풀이 자라고 나무가 자란다.(click to enlarge)

왼쪽 아래 삼장 법사가 저팔개와 손오공을 데리고 화염산을 넘어 무대밖으로  사라지고 있다.(click)

  여름이면 섭시 50도가 넘는 더위를 뿜어내는 서유기의 삼장법사가 넘었다는 화염산(火焰山)아래 신비스런 계곡을 내려다 보는 어느 오지탐험 전문가 .. 그녀는 오지탐방 여행을 하고 교직을 조기 명예 퇴직을 했다고 말했다.

2010년 9월 29일 수요일

Volvo EV 기술 개발 중

전기차의 에너지의 원천은 어디에서 얻을 것인가? 사실, 아무데서나 얻을 수 있다. 볼보(Volvo)는 "Tomorrow's Volvo Car" 스케치를 보면 전력을 어떻게 구하는지를 보여준다. 아이디어는 재생 에너지 배터리를 자동차 바디 패널에 만드는 것이다. Volvo는 지금 이런 아이디어가 실현가능한지 시험이 진행 중이라고 한다.

 

Volvo는 자동차 차체 패널 배터리에 대해 3 년간의 프로젝트로 470 만 달러를 투자해서 런던의 황실대학에 소재 개발 작업을 시작했다. Volvo는 여덟개 사의 파트너와 연구를 하고 있다. 합성 탄소섬유와 폴리머 레이진이 개발되고 있다. 이 재질은 일반 배터리보다 더 많은 량의 전기를 저장하고 빨리 충전할 수 있다. 또 이 소재는 아주 강하면서도 부드러워서 차체의 형상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했다.  

 

만약 전기자동차가를  이 재료로 만든다면 차 중량은 철판으로 제작한 것 보다 15%가 가벼워 질 것이라고했다. 그뿐만 아니라 엔진 덮개(hood), 도어(door), 지붕(roof)을 배터리 패널로 사용함으로써 주행 거리는 130 km정도 가 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는 시험 단계에 있고 프로토 타입 배터리이어서 자동차를 움직일 정도로 파워를 내지는 못하고 트렁크의 스페어타이어 홈에 들어가게 만들었다.  

 

물론 다른 용도에도 적용한다. 당연히 이동식 전자기기 같은데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빠른 시일내에 자동차에 사용되는 것을 보고 싶다.



[Source: Volvo C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