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다는 따질 것도 없이 하이브리드 판매에 있어 선두주자라는 것이 인정되는 메이커다. 이를 증명하듯 도요다는 전기자동차에 관련된 기술 특허를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는 것.
최근 일본의 특허청에서 전 세계 EV 산업의 특허를 조사한 바에 의하면 16,670 개의 전기 구동 자동차(electric vehicles) [순수 전기자동차(pure electric vehicle), 하이브리드(hybrid EV), 수소연료전지(FCEV) 단, 괘도전동차는 제외]의 특허 중 76%가 일본 자동차 회사가 획득한 특허라고 밝혀졌다.
아래 도표에서 보듯이 도요다 자동차가 다른 어떤 자동차 메이커 보다 많은 특허신청을 한 것을 볼 수 있다. 또 놀라운 것은 아래 도표에 나온 숫자는 2001년 부터 2006년까지 신청된 특허 건으로 Prius가 데뷰한 이후라는 것이다. 1995-2000 에 신청된 것 보다 휠씬 특허신청이 많고, 특허 신청 건수는 아직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여기서 놀라운 것은 일본 메이커들은 자국 즉, 일본은 물론 미국, 유럽, 중국등 해외에서도 특허를 확보하고 있는데 우리 현대는 한국 국내에서만 특허를 따 놓고. 해외에는 특허를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나왔다. 이것이 사실인지 아니면 일본 특허청 조사 보고의 농간인지는 몰라도 해외특허 확보가 미진 한 것을 보니 조금 서둘러야겠다는 생각이....
[Source: Tech-On
뭐든지 선점을 해야...살아 남는 세상...
답글삭제정말이지 우려가 됩니다.
답글삭제아.. 일본차가 미국에서도 확실히 더 많은 생산력과 활동량을 보이는걸 보면 우리 나라 차도 많이 분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끔가다 보는 한국차는 기쁨 그 자체입니다.
답글삭제제목에 완전 동의합니다~! 제품의 판매량보다는 원천기술을 선점해야 살길인거 같네요^^
답글삭제퀄컴만 봐도 답이 나오죠 -_- 국내 핸드폰 제조사들이 개같이 벌어서 가져다 바친꼴이 되었으니 말이죠, 물론 퀄컴이 먼저 개발했다는걸 무시하고 단순히 로열티만 '받아쳐 먹는다' 라고 욕해선 안되겠습니다. 그게 어렵게 기술을 선점한 댓가니까요
답글삭제국내 기업들도 어서어서 분발해줬으면 좋겠습니다...만은.. 국내 고객을 봉으로 생각하는 근성은 좀 버렸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 실제로 그렇든 안그렇든 일개 소비자의 제 눈에는 그렇게 보입니다 )
@핑구야 날자 - 2009/12/29 21:45
답글삭제행군할때 보면 뒤따라가는 군인은 뛰다 싶이 하잖아요. 그렇게 뒤쫓아 가는게 장애물 이 많은 가 봅니다.
@momogun - 2009/12/29 22:07
답글삭제그래도 지금은 잘 하고 있어요. 장기적으로 앞으로가 문제이긴 하지만..
@데보라 - 2009/12/29 23:08
답글삭제참, 우리가 일본을 따라잡아야 하는데 말이지요.. 하루 남은 2009 잘 보내세요. 데보라님. *^0^*
@띠용 - 2009/12/29 23:27
답글삭제뜻을 같이 하는 띠용님, 감사합니다. ^^ 이제 하루 남았네요. 뜻깊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kei - 2009/12/30 03:09
답글삭제어찌 보면퀠컴이 엄청남 로야티 받아먹는 거나, 국내 기업내 고객을 봉으로 생각하게 한다는 것은 일맥상통한 것 같습니다. 어떤것을 확보 하고 있으니 그것을 엔죠이 하고있는거지요. 시장을 독점하게 되면... 이제 차차 나아지겠지요.
하루 남은 2009년 잘 보네시기 바랍니다. *^0^*
한국에서는 현대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가 없네요 ㅠㅠ 일본 특허청의 조사가 잘못 된 것이었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포도봉봉 - 2009/12/30 08:33
답글삭제그러게 말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