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1월의 미국 자동차 판매보고가 나왔다. 최근 가속 페달 리콜 문제로 홍역을 치루고 있는 도요다는 전년 동기비 판매는 16%나 감소했다. 반면, 미국 디트로이트 3사 중 GM은 14% 증가, Ford는 25%로 대폭 증가했으나 Chrysler는 8% 감소로 초라한 실적을 보였다.  
  
한편, 현대차 그룹은 52,626대를 판매 2009년 1월의 46,608대 보다 13%가 증가해 전체 평균 증가율 6%보다 두배 이상 증가율을 보였다.  
  
일본의 닛산은 16% 증가, 스바루도 28% 증가했으나 혼다는 5% 감소했다. VW은 1월 판매가 40% 증가. 다임러 26%증가. 
U.S. light-vehicle sales (all manufacturers have reported)  | 
| Automaker | 
Jan. 20 | 
Jan. 2009 | 
Pct. chng. 
 | 1 month 2010 | 
1 month 2009 | 
Pct. chng. |  
| BMW Group* | 
15,439 | 
14,344 | 
8% | 
– | 
– | 
–% |  
| Chrysler Group LLC | 
57,143 | 
62,157 | 
–8% | 
– | 
– | 
–% |  
| Daimler AG** | 
15,447 | 
12,223 | 
26% | 
– | 
– | 
–% |  
| Ford Motor Co.*** | 
116,277 | 
93,044 | 
25% | 
– | 
– | 
–% |  
| General Motors**** | 
146,315 | 
128,198 | 
14% | 
– | 
– | 
–% |  
| Honda (American)† | 
67,479 | 
71,031 | 
–5% | 
– | 
– | 
–% |  
| Hyundai Group†† | 
52,626 | 
46,608 | 
13% | 
– | 
– | 
–% |  
| Isuzu | 
– | 
165 | 
–100% | 
– | 
– | 
–% |  
| Jaguar Land Rover | 
2,589 | 
2,657 | 
–3% | 
– | 
– | 
–% |  
| Maserati | 
101 | 
96 | 
5% | 
– | 
– | 
–% |  
| Mazda | 
15,694 | 
15,420 | 
2% | 
– | 
– | 
–% |  
| Mitsubishi | 
4,170 | 
4,730 | 
–12% | 
– | 
– | 
–% |  
| Nissan‡ | 
62,572 | 
53,884 | 
16% | 
– | 
– | 
–% |  
| Porsche | 
1,786 | 
1,658 | 
8% | 
– | 
– | 
–% |  
| Subaru | 
15,611 | 
12,194 | 
28% | 
– | 
– | 
–% |  
| Suzuki | 
2,040 | 
3,650 | 
–44% | 
– | 
– | 
–% |  
| Toyota‡‡ | 
98,796 | 
117,287 | 
–16% | 
– | 
– | 
–% |  
| VW‡‡‡ | 
24,614 | 
17,559 | 
40% | 
– | 
– | 
–% |  
| Other (estimate) | 
291 | 
304 | 
–4% | 
– | 
– | 
–% |  
| TOTAL | 
698,990 | 
657,209 | 
6% | 
– | 
– | 
–% |    | 
| 
 Source: Automotive News Data Center 
 Note: Other includes estimates for Aston Martin, Ferrari, Lamborghini and Lotus *Includes Mini and Rolls-Royce **Includes Maybach, Mercedes-Benz and Smart ***Includes Volvo ****Includes Saab †Includes Honda Division and Acura ††Includes Hyundai and Kia ‡Includes Nissan Division and Infiniti ‡‡Includes Toyota Division, Lexus and Scion ‡‡‡Includes VW, Audi and Bentley 
  
[Source: Automotive News]   | 
음....이번 리콜이 사회경제적인 여파도 조금은 있는듯 하네요..
답글삭제그만큼 그회사가 컸었나봐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복돌이^^ - 2010/02/03 11:02
답글삭제경제적인 여파가 아주 컸지요. 아직 불은 꺼지지 않았구요. 복돌님도 햄복한 하루 만드세요. ^^
일본차들이 좀 - 가 있군요 ^^
답글삭제@yureka01 - 2010/02/03 11:27
답글삭제도요다, 혼다, 미쯔비시, 스즈키가 모두 감소. 수바루 많이, 마즈다가 쬐끔 증가. 이스즈는 철수해서 접었고..
리콜사태의 반사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답글삭제우리나라 자동차회사들도 이 사태가 주는 교훈을
먼저 생각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호 현대차는 그래도 올랐군요 ~ 쭉 쭉 올라가면 좋을텐데 ㅎㅎ
답글삭제도요타 사태로 전체적인 판매양상이 달라지고 있네요..
답글삭제횬다이 기아도 보다 공격적으로 나가야 할 듯...
현대말고도 한국기업들의 약진이 보였으면 하네요^^
답글삭제정말 현대도 있네요^^;; 신기해라^^
답글삭제@풀칠아비 - 2010/02/03 13:02
답글삭제우리 자동차회사 경영진도 그런 생각하고 있겠지요. ^^
@수우 - 2010/02/03 14:05
답글삭제현대차 주가도 쭉쭉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ㅋㅋ
@푸른솔™ - 2010/02/03 14:05
답글삭제작년에 고연비 차종 수요증가로 미국서 판매는 많이 증가했지만 그 탄력으로 그대로 갈까 했는데 이번에는 도요다가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ㅎㅎ
@티런 - 2010/02/03 14:52
답글삭제현대는 많이 증가했는데 기아는 강보합 정도였던것 같습니다. 기아도 이 참에 많이 늘렸으면 하는데..
@뽀글 - 2010/02/03 15:34
답글삭제신기하기는요? 1986년부터 매월 판매보고에 기록되었는데요. 이제 현재차그룹은 미국시장에서 기반이 많이 잡힌 브랜도로 통한답니다.
요즘 도요타랑 혼다는 아주 난리네요.
답글삭제현대차 미국에서 선전하는건 좋은데요, 한국에서도 싸게 팔았으면 좋겠어요.
한국 사람들한테 더 싸게 팔고, 참 나빴어요!
늙다리 이상하지 않아요~ ㅋㅋ 그냥 오랜만에 들어보는 단어라서요 하하
도요타가 삐걱하고 있군요... 그래도 여전히 판매량은 엄청나군요....
답글삭제역시 현대차는 계속 오르는군요.
답글삭제제발 현대에서는 도요타 같은 사태가 없길...
이번 리콜 사태 보면서 아무리 큰 기업이라도 신뢰를 잃으면
한순간에 훅~ 갈 수 있구나 하는걸 느낀답니다.
도요다 혼다 벅분에 현대가 올라간건가요,,,
답글삭제엇 예전엔 현대가 4워였던거 같던데 순위가 바뀌었나보군요 ㅎㅎ
답글삭제@불타는쓰레빠 - 2010/02/03 20:41
답글삭제그래도 현대가 수출을 많이해서 달러를 벌어들이는 기업이잖아요? 북미나 유럽은 얼마나 치열한가 생각 해보면..
@Zorro - 2010/02/03 21:22
답글삭제처음에는 실내 깔판(매트)이 가속페달을 잡아서 라고 하더니 이젠 가속페달의 메카니즘이 문제라며 리콜 하다가, 급가속에 전자 제어시스템이 문제인지 조사한다고 하니 어디가 문제인지 아직 파악이 안되고 있는 것 같기도 해요.
@지후아타네호 - 2010/02/03 23:56
답글삭제그렇습니다. 기업에는 신뢰가 생명이나 마찬가지이지요.도요다의이런 사태를 보고 현대 등 누리나라 기업들 타산직석으로 삼아야지요?
@핑구야 날자 - 2010/02/04 00:29
답글삭제작년 부터 비국 소비자들이 연비효율이 좋은차를 찾았기 때문에 판매가 오르기 시작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이번엔 그런 면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디오스 - 2010/02/04 04:19
답글삭제우리나라 자동차 화이팅!!
>>mark님 할루~
답글삭제현다이 쵝오!ㅋ
@몽고 - 2010/02/04 09:52
답글삭제몽구 할루~ 현다이 홧팅!!!